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기아 suv '2023 텔루라이드' 공개, 국내 출시 언제?

by yd영돌이 2022. 4. 21.

기아 suv '2023 텔루라이드' 공개, 국내 출시 언제?

 

기아 대형 suv 텔루라이드는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차량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쌍용 렉스턴 등의 인기로 대형 suv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아 텔루라이드 출시에 대한 요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 중심으로 판매 중인 기아 텔루라이드

텔루라이드가 출시된 지도 벌써 3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국내 판매는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2019년 텔루라이드가 처음 출시된 이후 뛰어난 디자인, 넓은 실내공간, 강력한 주행 성능 등으로 칭찬을 받고 있는 기아 텔루라이드입니다.

 

국산 대형 suv 모하비 출시! 2023 기아 모하비 알아보기

국산 대형 suv 모하비 출시! 2023 기아 모하비 알아보기 기아자동차 대형 suv 모하비 3000cc 디젤 엔진을 활용하는 고성능 suv 차량으로 엄청난 힘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기아 suv 모하비가 2023년

yeongdori.co.kr

텔루라이드는 3년 만에 처음으로 부분변경 모델을 새롭게 공개하였습니다.

 

기아는 '더 뉴 텔루라이드'를 북미 자동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하며, 현지 suv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국내 판매가 이뤄지지 않은 텔루라이드이지만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아 텔루라이드, 새롭게 변경된 텔루라이드는 어떠한 점이 변화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x-line, x-pro 두 모델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하여 오프로드에서 파워풀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견인 모드와 트랙션 큰 트롤 시스템도 업그레이드시켜 레저활동에도 적합한 차량입니다.

텔루라이드 xline 트림의 특징은 실내 도어 핸들, 전용 인테리어 컬러, 좌석에 새겨진 x-line으로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용 18인치 휠이 들어갔으며, , 견인 제한을 5500파운드 까지 늘렸습니다.

신형 텔루라이드 후면 모습은 램프 모양을 중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직 헤드램프와 새로워진 후면 범퍼는 스포티한 텔루라이드의 모습을 살필 수 있습니다.

 

측면부는 후면까지 매끄럽게 연결시켜 좀 더 부드러워진 이미지를 부각하고 있습니다. 20인치 블랙 색상 휠은 suv의 존재감을 드러내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블루, 우드, 레드 색상이 추가되어 텔루라이드 외장 디자인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아 suv 텔루라이드 실내 디자인은 국내에서 출시된 모하비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아의 비슷한 대형 suv로 유사한 실내 모습을 선보이며 만족할만한 모습의 실내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는 12.3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10인치 hud, 하만 카도 오디오 시스템 등의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하였습니다.

 

주행 관련 안전사양에도 여러 기능이 지원됩니다. 속도 제한 보조 장치, 최대 속도 표지 인식 기능, 차선 변경이 기능이 추가된 고속도로 드라이빙 어시스트, 전방 충돌 회피 등의 안전 사양이 탑재되어 탑승객을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는 3.8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하여 291마력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3열까지 좌석이 존재하여, 온 가족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차량으로 다용도로 활용되는 기아 텔루라이드입니다.

 

미국 suv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앞으로도 텔루라이드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시장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공식 출시를 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계획은 당북 간 없다고 합니다. 기아 대형 suv 차량은 모하비가 유일무이하며 모하비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텔루라이드 출시로 suv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 폭을 넓혀주면 좋겠지만, 출시가 되지 않을 계획이어서 다소 아쉬운 부부입니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전 모델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판매 중이던 텔루라이드 가격에서 약간씩 인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텔루라이드 가격은 3만 3천 달러부터 시작하여 4만 달러 이상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습니다.

 

대형 suv임에도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되어 판매 중이며, 국내에서 판매하는 대형 suv 와도 가격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충분히 국내 시장에 출시를 하여도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드디어 변경되는 팰리세이드, 더 뉴 팰리세이드 이미지 알아보기

드디어 변경되는 팰리세이드, 더 뉴 팰리세이드 이미지 알아보기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출시 초반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성비 suv 차량으로 불리며, 큰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