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새롭게 출시된 도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5세대

by yd영돌이 2023. 12. 24.

새롭게 출시된 도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5세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원조 도요타 프리우스가 재등장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 대명사인 도요타 프리우스는 연비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도요타에서 연비에 중점을 두며 가장 높은 연비를 달성할 만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정석이라고 불리는 도요타 프리우스입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출시와 동시에 파격적인 가격과 높은 연비로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살펴보겠습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가격

도요타 프리우스는 파격적인 가격을 책정하여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비교하여도 가격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가격은 3,990만원입니다. LE 트림 기준이며,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XLE 가격은 4,370만 원입니다.

 

도요타 프리우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하였습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은 4,630만 원입니다. 상위 모델 XSE 가격은 4,990만 원입니다.

 

수입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이 4천만 원대 출시하면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국산 하이브리드 자동차들의 기술이 발전하여 세계적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하지만, 도요타 하이브리드 기술은 원조 하이브리드 기술로 프리우스는 세계를 대표하는 하이브리드 차량 중 하나입니다.

 

도요토 프리우스 포토

 

도요타 프리우스는 감성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과하지 않으면서 인상적인 외부 디자인은 5세대 프리우스의 큰 장점입니다.

 

 

도요타 프리우스는 다양한 기술이 장착됩니다.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는 전방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최적화된 배치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톱마운트 계기판은 7인치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스마트한 실내 공간을 구현하였습니다.

 

도요타 커넥트 기술도 적용되어 운전자가 일상에 사용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추어 각종 인포테인먼트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연비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하이브리드는 2.0리터 가솔린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됩니다.

152마력의 출력에 83kw 모터가 조합되어 196마력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일상 주행에서 부족함 없는 힘으로 충분한 주행성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연비는 20.9km/l입니다.


리터당 2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 가능하며 최고의 연비를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2세대 TNGA플랫폼도 적용되어 안정된 승차감과 낮은 포지션을 통해서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프리우스 하이브리드는 높은 출력을 발휘하면서도 높은 연비를 기록하여 장점이 극대화된 차량임에 분명합니다.

4천만 원의 수입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를 고려한다면 가장 높은 경쟁력을 갖춘 도요타 프리우스입니다.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도요타 프리우스는 2.0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장착됩니다.

가솔린 2.0 엔진이 탑재되어서 우수한 가속 성능을 발휘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결합되어 19.4km/l 복합 연비를 제공하며 가속감을 극대화시켰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서 1회 충전 시 64km 거리를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223마력의 시스템 총출력으로 우수한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는 19.4km/l입니다. 이와는 별개로 1회 충전 시 64km까지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어 연료 효율성이 매우 높습니다.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으로 판매 중인 도요타 프리우스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구매를 고려하기에는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고 생각합니다.

 

도요타 하이브리드 자세히 보러 가기

 

토요타 코리아

먼저 가치를 보는 당신 l 새로운 시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www.toyota.co.kr

K8 하이브리드 1년 자동차세 가격 연비 제원

 

K8 하이브리드 1년 자동차세 가격 연비 제원

K8 하이브리드 1년 자동차세 가격 연비 제원 신형 k8하이브리드는 경제성 높은 대형차입니다. 준대형 세단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높은 연비가 큰 장점입니다. 기아 k8 하이브리드는 그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