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공개, 그랜저 사전예약 시작

by yd영돌이 2022. 10. 22.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공개, 그랜저 사전예약 시작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11월 출시를 앞두고 현대자동차에서는 그랜저 디자인을 모두 공개한 것입니다.

 

그동안 위장막에 가려진 그랜저는 많은 이들이 실체를 궁금해 했습니다.

외부, 실내 디자인을 모두 공개함으로써 그랜저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습니다.

 

7세대 그랜저는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과거 그랜저의 기함을 되찾은것으로 보여지며, 차체의 크기가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디자인도 중후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보입니다.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전기차스러운 디자인의 신형 그랜저입니다.

 

그랜저 전면 그릴은 하나로 연결된 램프가 특징입니다.

현대자동차 스타리아와 유사한 디자이 적용되었으며, 넓고 안정적이며 중후한 모습을 보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도 가로로 길게 자리잡고 있어 차체가 커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도 전면과 잘 어울어집니다. 한줄로 길게 뻗은 테일램프는 그랜저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냅니다.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까지 수평적으로 이어진 램프는 그랜저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랜저는 c필러부분은 1세대 그랜저를 오마주 한것으로 보여집니다.

c필러의 디자인으로 인하여 스포티한 느낌보다는 중후한 모습을 선보입니다.

 

그랜저는 프레임리스도어가 적용됩니다. 과거 그랜저 xg에 적용된 프레임리스도어가 7세대 그랜저에 적용된 것입니다.

 

신형 그랜저 휠은 최대 20인치 까지 적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캘리그래피 등의 상위 모델은 20인치 바람개비 모양의 휠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낮은 트림의 모델에는 17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그랜저 실내공간은 외관만큼의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칼럼식 기어를 적용하여 센터패시아 수납공간이 넓어지고 깔끔해졌습니다.

 

현재 판매중인 6세대 그랜저의 실내디자인이 매우 완벽하기에 신형 그랜저의 실내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낮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핸들의 경우 호불호가 나뉩니다. 1세대 각그랜저의 핸들과 유사한 모습으로, 둔해보이고 답답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점차 적응이 될것이고 점차 만족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의 장점은 실내 공간이 넓어진 것입니다.

2열 공간의 경우 기존 그랜저에 비하여도 월등이 넓어졌습니다.

큰 차체로 넉넉한 실내공간은 프리미엄 세단의 자리를 되찾으려는 그랜저의 장점입니다.

 

그랜저는 1.6가솔린 하이브리드, 3.5lpi, 2.5 가솔린 엔진, 3.5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k8과 동일한 엔진라인업으로 다양한 엔진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활용하여 낮은 세금과 높은 연비를 자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그랜저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여지며, 큰 인기를 얻으며 출고 적체 현상이 심할 것입니다.

 

일부에서는 그랜저 전기차를 함께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였지만, 당분간은 그랜저 전기차 모델이 출시될 계획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랜저 전기차는 출시될 가능성이 있기에 언젠가는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랜저는 사전계약을 이미 시작하였습니다.

6세대 그랜저 대기 고객들에게 7세대 그랜저를 구매할 수 있는 선택권을 주었습니다.

 

7세대 그랜저 인도는 6세대 그랜저 대기고객에게 우선적으로 배정될 것입니다.

 

따라서, 그랜저를 당장 계약하여도 내년 안에 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로 생각됩니다.

 

그랜저 22MY 연식변경 모델 출시, 가격 인상 폭은?

그랜저 22MY 연식변경 모델 출시, 가격 인상 폭은? 국내 대표 세단 그랜저가 풀체인지를 앞두고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풀체인지 전 마지막 연식변경으로 내년 1월에는 풀체인지

yeongdori.co.kr

 

그랜저 가격은 일부에서는 400~500만원 정도 인상될 것이라는 소식이 들립니다.

차체가 커졌고, 여러가지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되었기에 어느정도 가격인상은 예정되있는 부분입니다.

 

현재 그랜저 가격에 비해 최소 300만원 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