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 인상은 얼마나?

by yd영돌이 2022. 11. 14.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 인상은 얼마나?

 

새로운 그랜저가 출시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풀체인지 그랜저 공식 출시와 함께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미 사전 예약에서 10만대 이상의 차량이 계약된 그랜저 신형입니다.

과연, 신형 그랜저 가격은 얼마나 인상되었을까요? 

새로운 그랜저 디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인상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신형 그랜저에서 가장 기대되는 차량입니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하여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연간 자동차세가 낮아져서 30만 원 이하로 부과됩니다.

 

가장 중요한 연비는 리터당 18km/l를 달성하여 혁신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이러한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격 인상은 매우 당연한 사실이지만, 이번 가격을 보면 인상폭은 상당히 큽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43,760,000원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48,620,000원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52,640,000원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친환경 자동차 고시가 아직 되지 않았기에, 세제 혜택 적용 후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개 후에는 약 150만 원가량 낮아질 전망입니다.

 

따라서, 현재 공개된 가격에서 100~150만 원가량을 제하면 그랜저 하이브리드 실제 구매 가격이 됩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특장점

이번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변화점은 엔진입니다.

기존 2.4 자연흡기 하이브리드 엔진에서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k8에 이미 적용된 엔진으로 오일 증가 이슈도 있지만, 그 외에는 장점이 더 큰 엔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18km/l

 

180마력의 가솔린 터보 엔진에 전기 모터 힘이 더해져 충분한 주행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이전 세대 차량에 비하여 모든 것이 나아졌고 상품성이 높아졌습니다.

구매를 고려하기에 충분할 만큼 잘 개발되어 출시된 그랜저 하이브리드입니다.

더욱이 실내 및 실외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이전 세대에 비하여 나아졌습니다.

 

신형 그랜저의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점차 호평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승차감 개선 기술도 적용되어 새롭게 적용된 기술도 늘어났습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차량 길이가 5M가 넘습니다.

차체가 매우 커졌고 실내 공간도 넓어졌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은 기본 트림 프리미엄 기준으로 4천만 원 초반에 형성되었습니다.

이전 세대 그랜저에 비하여 약 400~500만 원가량 인상되었습니다.

 

특히, 이전 세대 그랜저에서는 르블랑 트림을 출시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 그랜저에서는 르블랑 트림이 삭제되었고 비슷하게 옵션을 맞추게 되면 실질 인상 폭은 500만 원 이상이 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격 인상폭은 다른 가솔린 차량이나 lpi 차량에 비하여 큽니다.

 

아무래도 신형 그랜저는 이전 그랜저에 비하여 자동차 세금이 연간 30만 원 이상 낮아지기 때문에 현대차에서는 이점을 감안하여 가격을 책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이 부과해야 되는 세금이 낮아진 것을 차값에 더한 것으로 보여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 그랜저는 차체가 더욱 커졌으며 여러 가지 편의사양이 대거 장착되었기에 상품성은 매우 높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된 신형 그랜저는 프레임리스 도어, 히든 손잡이 등의 새로운 기술도 기본으로 적용되었기에 구매를 고려하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일부에서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선택 옵션도 흔히 말하는 옵션질을 해놓았다고 평가합니다.

 

1열 통풍시트의 경우 프리미엄 초이스 옵션을 선택해야만 추가가 가능합니다.

디지털키,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소비자들은 억지로 선택을 하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랜저 사전예약에서 이미 10만 대가 넘었고 관심과 인기는 매우 높은 상황이기에 현대차에서는 공격적인 가격 책정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한편으로 이해가 되긴 합니다.

 

결국 그랜저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잘 비교하여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그랜저는 다시 한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며,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3 k8 하이브리드 출시! 낮은 세금, 높은 연비

하이브리드 세단 대장!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알아보기(2022) 하이브리드 세단 대장!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알아보기(2022) 국내 대표 준대형 세단 그랜저 신형 그랜저는 하이브리드 엔진을 적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