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신형 벤츠 c클래스 가격 인상! c-class 알아보기

by yd영돌이 2022. 9. 19.

신형 벤츠 c클래스 가격 인상! c-class 알아보기

 

드디어 벤츠 c클래스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수입 준중형 세단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으며, bmw 3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출시 이전까지는 벤츠 c클래스의 인기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신형 c클래스의 가격 인상 폭이 매우 높기에 약간의 아쉬움이 남습니다.

 

c클래스는 s클래스의 축소판으로 불리며, 매우 유사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격 이외에는 흠잡을 곳에 없는 벤츠 c클래스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mercedes-benz c-class 가격

벤츠 c클래스는 두 가지 모델로 나누어 판매 중입니다.

 

c클래스 c200 4m 아방가르드

61,500,000원

 

c클래스 c300 amg line

68,000,000원

6천만 원대 형성되어 있는 벤츠 c클래스는 신형이 출시되면서 가격이 큰 폭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경쟁 모델인 bmw 3 시리즈의 경우 5,180만 원부터 가격이 책정된데 비하면 가격 경쟁력에서는 c클래스가 뒤쳐지고 있습니다.

 

벤츠 c클래스 가격은 상위 모델인 bmw 5 시리즈와 비교하여도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소비자들의 취향은 다양하기에 c클래스는 인기를 얻으며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완전히 변경된 벤츠 c클래스

우선 기본 모델인 벤츠 c클래스 아방가르드 모델부터 특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c200avantgarde

c클래스 c200 아방가르드 모델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led 고성능 헤드램프와 어댑티브 상향 등 보조 장치가 적용되어 밤에 운전자 시야 확보를 도와줍니다.

그릴은 아방가르드 전용 그릴이 사용되어 그릴 한가운데 벤츠 엠블럼이 큼지막하게 자리 잡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8인치 아방가르드 전용 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이드미러 하단으로는 벤츠 로고를 비춰주는 프로젝션 로고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c클래스 신형 후면 디자인은 이전 세대에 비해 날렵해지고 세련된 모습을 보입니다.

c클래스 아방가르드 실내는 하이그로시가 마감 재질로 사용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와 동일하게 아방가르드 모델은 하이그로시 블랙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에어컨 송풍구는 중앙에 세 개가 큼지막하게 위치 잡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너무 위쪽에 자리 잡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센터패시아는 블랙 알루미늄 라인이 들어간 우드 트림이 적용되었습니다. 실내 무드등도 적용되어 프리미엄의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핸들은 멋스럽게 변경된 부분으로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계기판은 와이드 스크린 콕핏으로 lcd 계기판이 적용되었습니다.


기본 모델인 c클래스 아방가르드에 이어 상위 모델인 amg line 디자인도 살펴보겠습니다.

 

benz c-class c300 amg line

벤츠 c클래스 amg line은 아방가르드 모델에 비하여 700만 원가량 비쌉니다. 

하지만 곳곳에 적용된 다른 디자인 요소는 구매를 고려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c300 amg line 디자인은 전면 다이아몬드 그릴이 큰 특징입니다. 범퍼 하단도 amg line 전용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19인치의 멀티 스포크 휠도 멋스러운 모습입니다.

c300 amg line 실내 디자인은 벤츠 amg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센터 콘솔 마감은 메탈 스트럭처로 되어있어 하이그로시에 비하여 먼지나 때가 덜 탑니다.

대시보드의 마감재도 블락 나파 가죽으로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입니다.

 

amg line 핸들은 스포티한 모습으로 나파 가죽으로 마감 처리되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엔진은 전기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기존의 4기 통 가솔린 엔진에 전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20마력의 추가 힘을 발휘합니다.

 

c200 아방가르드 모델은 가솔린 2,000cc 엔진이 적용되어 있으며, 201마력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11.3km/l의 연비로 비교적 낮은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기록합니다.

 

c300 차량은 254마력으로 뛰어난 출력을 발휘합니다.

가솔린 2.0 엔진으로 11.8km/l 연비를 자랑합니다.

센터패시아 모니터는 11.9인치 디스 플리에를 통하여 차량 제어를 직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lcd 패널을 사용하여 낮에도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버튼식 제어 버튼을 대부분 터치 형태로 변경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이는 c클래스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도 적용되어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차량 미디어 시스템과 연동이 됩니다. 주행 중에도 편리한 조작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이번 c클래스는 지문 인식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지문 스캐너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고, 운전자를 식별하여 차량 제어가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열선시트와 통풍시트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편의 옵션이 부족하던 지난 모델에 비하면 높아진 가격만큼 여러 가지 편의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벤츠 c클래스 신형 모델은 인상된 가격만큼 상품성도 향상되었고, 디자인 완성도도 높아졌습니다.

구매를 고려하기에 충분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아직 신차이기에 프로모션 혜택은 거의 제공되지 않습니다. 향후 c클래스 구매 시 프로모션이 제공된다면 더욱 많은 판매량을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