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VS 싼타페 하이브리드 어떤 차를 골라야 할까?

by yd영돌이 2021. 8. 10.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VS 싼타페 하이브리드 어떤 차를 골라야 할까?

 

중형 suv 대표 주자 쏘렌토, 싼타페 각각의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엔진이 존재합니다.

특히, 최근 하이브리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효율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인기와 판매량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싼타페 하이브리드 두 차종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판매량이 엎치락뒤치락하며 서로 경쟁관계를 확실히 세우고, 대부분의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두 모델은 무조건 비교할 만큼 이번 비교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싼타페 하이브리드 연비 및 출력 승자는 ?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솔린 1600cc 터보 엔진

연비 15.3 km/l

230마력

35.7 토크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솔린 1600cc 터보 엔진

연비 15.3km/l

230마력

35.7 토크

 

싼타페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는 15.3km/l로 동일한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출력이나 토크 부문에서도 쏘렌토와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완전히 동일한 사양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마도 같은 엔진과 같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이용하였기에 동일한 출력, 연비를 나타낸 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출력 대결 무승부!

 


싼타페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더 저렴한 모델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은 친환경차 세금 감면 혜택을 기준으로 35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의 트림으로 3500만원 ~ 4천만 원 초반으로 가격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2021.04.27 - [차타고/자동차 리뷰] -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양, 제원, 가격 정리 (2021)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양, 제원, 가격 정리 (2021)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양, 제원, 가격 정리 (2021) 기아자동차에서 신형 쏘렌토를 출시하였습니다.  같은 쏘렌토라 하여도 여러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였는데요,

yeongdori.co.kr

위 글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체적 사양, 가격에 대하여 알 수 있습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시작으로 프레스티지, 캘리그래피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고,

3,414만원 부터 시작하여 4,128만원 까지 트림별 가격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2021.07.27 - [차타고/자동차 리뷰] -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 제원 안내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 제원 안내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 제원 안내 새롭게 출시된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 많은 판매, 계약량을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특히, 기존의 차체에 하

yeongdori.co.kr


쏘렌토 하이브리드 및 싼타페 하이브리드 크기 및 실내공간 승자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실내 공간

쏘렌토 하이브리드 실내 공간은 중형 suv임에도 큰 차체로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3열의 공간에도 성인이 타기에 크게 부족함 없을 만큼 맨 뒷좌석까지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 실내 공간

 

싼타페 실내 공간도 쏘렌토 못지않게 넓은 공간을 보여줍니다.

중형 suv인 만큼 2,3열에 성인이 타서 이동하기에 크게 불편함이 없는 실내 공간을 보여줍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 제원, 크기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 크기

 

싼타페 하이브리드와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을 단순 수치고 비교해보면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다소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장은 물론, 휠 베이스 공간 등의 크기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싼타페 하이브리드에 비하여 다소 큰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디자인 비교

싼타페 하이브리드와 쏘렌토 후면 및 측면 디자인 비교

 

쏘렌토 하이브리드 휠 디자인

 

싼타페 하이브리드 휠 디자인


이처럼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유사한 점도 굉장히 많으면서도 서로 다른 특장점을 지닙니다.

연비, 출력 부분의 엔진 부문에서는 거의 유사하오니 이 부분을 제외한 기타 공간이나 가격, 디자인 측면을 중점으로 비교하셔서 현명한 중형 suv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잘 비교하셔서 현명한 차량 소비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감사합니다.

 

2021.08.09 - [차타고/자동차 관리] - 2021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금, 보조금, 어떠한 혜택들이?

 

2021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금, 보조금, 어떠한 혜택들이?

2021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금, 보조금, 어떠한 혜택들이? 최근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시에 이어서 스포티지까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면서 국내 생산 자동차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