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가격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아닌, 토레스 LPG 출시! 가격,경쟁력은?

by yd영돌이 2023. 1. 17.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아닌, 토레스 LPG 출시! 가격,경쟁력은?

 

새롭게 출시된 KG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아닙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휘발유, lpg 연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비가 뛰어나다고 착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내연기관 차량들과 연비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단순히, 두가지 연료를 활용하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불리는 토레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은?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량은 TL5,TL7 트림으로 판매중입니다.

두가지 트림으로 비교적 단순하게 판매하고 있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과 가격표를 살펴보겠습니다.

 

토레스 TL5

31,300,000원

 

토레스 TL7

34,100,000원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량 기본 트림 TL5 옵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기본 트림은 1.5 가솔린 터보엔진과 lpg 연료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아이신 3세대 6단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전동 파워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고 17인치 휠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led 헤드램프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도 장착됩니다.

12.3인치 내비게이션 모니터가 기본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열선시트는 장착되었지만, 통풍시트는 상위 트림에 제공됩니다.

안전사양에서도 긴급 제동보조,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중앙 차선 유지 보조 기능, 후방 주차 보조 경고 등의 기능이 탑재됩니다.

 

3천만원대의 토레스 하이브리드 TL5는 기본 트림임에도 여러가지 옵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국산 차량 중 최장 보증기간이 제공됩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5년 또는 10만km의 보증기간으로 유지비가 저렴하게 들어갈 전망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상위 트림은 TL7 차량으로 3백만원 가량 비쌉니다.

18인치 휠, led 안개등, 실내 무드등, 1열 통풍시트, 스마트 하이빔, 오토 라이트 컨트롤, 하이패스 시스템등의 기능이 탑재됩니다.

추가 옵션도 사양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 옵션도 충분하기에 선택 품목을 굳이 추가 안하셔도 편의사양이 충분히 탑재되어 있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경제성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경제성은 어떨까요? 

토레스는 완벽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동급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하면 경제성이 낮습니다.

 

하지만, lpg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내연기관 모델에 비하면 유지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토레스 연비는 lpg 기준으로 8.9km/l 복합연비를 보여줍니다.

lpg 연료값이 휘발유에 비하여 반값 수준이니 휘발유로 환산할 경우 토레스 연비는 약 15km/l 이상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솔린 유류비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유류비를 비교하면 가솔린 대비 연간 35%의 유지비가 절약된다는게 쌍용자동차의 설명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력은 165마력, 최대토크는 27.3으로 충분하진 않지만 부족함 없는 출력을 발휘합니다.

 

최근 스포티지 lpg 차량이 출시되었습니다. 토레스는 스포티지 lpg가 구체적인 경쟁 모델로 보여집니다.

 

스포티지 lpg 출시 정보, 경제적인 suv

스포티지 lpg 출시 정보, 경제적인 suv 기아 자동차 대표 suv 스포티지가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경우 1년 이상의 출고 대기기간으로 지금 주문하여도 내

yeongdori.co.kr


토레스 하이브리드 특장점

 

쌍용자동차 토레스는 뛰어난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제 출시 이후에도 우수한 디자인으로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었고, 쌍용자동차에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있습니다.

 

정통 suv 디자인이 적용된 토레스는 가장 suv 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토레스 외관 디자인은 볼륨감 넘치는 모습으로, 강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suv 차량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가장 어울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토레스 실내 디자인도 투박하면서도 정돈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12.3인치 대화면 모니터를 기반으로 터치식 센터페시아가 중앙에 깔끔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트 컬러도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며, 실내 무드등인 엠비언트 라이트와도 잘 어울립니다.

 

도로 상황에 맞게 주행 보조 기능이 제공되며,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옵션들도 탑재됩니다.

긴급제동보조, 후측방 경고 장치, 안전 하차 경고 시스템 등의 기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차체의 넉넉한 크게와 동급 최고 수준의 고장력 강판 이용은 토레스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suv lpg 차량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자동차 시장에서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