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하이브리드 suv 정석, 혼다 CR-V 하이브리드

by yd영돌이 2023. 4. 16.

하이브리드 suv 정석, 혼다 CR-V 하이브리드

혼다 cr-v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탄탄한 기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성이 뛰어나며, 가성비가 높기에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혼다 CR-V 가솔린 일반 모델과는 달리 혼다 cr-v 하이브리드는 신형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혼다는 상반기에 cr-v 하이브리드 6세대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판매중인 혼다 cr-v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혼다 cr-v 하이브리드 가격

혼다 cr-v 하이브리드 가격은 48,500,000원입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가격이 인상되고 있습니다.

cr-v 하이브리드 차량은 신형이 출시되지 않았기에 아직까지 가격이 인상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cr-v 터보 가솔린 차량은 4천만 원 초반으로 출시되며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cr-v 하이브리드 차량도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면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판매 중인 cr-v 하이브리드 차량은 가성비 하이브리드 suv 차량임에 분명합니다.


cr-v 하이브리드 제원

혼다 cr-v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는 14.5km/l입니다.

 

복합연비 기준이며, 시내 주행 연비는 15.3km/l입니다.

 

경쟁모델인 싼타페 하이브리드, 투싼 하이브리드에 비해서 다소 낮은 수준의 연비를 보여주는 cr-v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하지만, 혼다는 하이브리드 기술의 선두 기업으로 cr-v 하이브리드의 안정성은 높습니다.

 

cr-v 하이브리드 차량은 2000cc 배기량으로 직렬 4 기통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최고 출력 215마력으로 충분한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cr-v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전용 TFT 디지털 계기판을 통하여 동력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혼다 하이브리드 핵심 기술은 2 모터 시스템입니다. 즉각적인 반응속도를 유발하여 엔진힘을 넘어서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도 장착되어 엔진의 힘으로 발전시킨 전기와 감속을 통해 발생한 전기를 효율적으로 축적하여 주행 모터에 공급합니다.


cr-v 하이브리드 특장점

 

혼다 cr-v 하이브리드에는 혼다센싱이 적용됩니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을 통해 차량이 차선 중앙에 위치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편안한 운행을 도와줍니다.

 

자동감응식 정속 주행장치를 통하여 설정한 속도를 유지해 주며, 앞차와의 거리를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교통 정체가 발생한 경우에도 저속 주행으로 스스로 속도조절하여 브레이크나 엑셀을 컨트롤하여 줍니다.

운전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입니다.

추돌경감 제동 기능을 통하여 선행 차량이나 보행자와 충돌 위험 상황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를 통해 피해를 줄여줍니다.

 

오토 하이빔 시스템이나 레인 와치를 통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혼다 cr-v 하이브리드 차량은 중형 suv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2열 좌석도 넉넉하여 성인이 탑승하기에 넉넉한 무릎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폴딩시에는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어, 하이브리드 차량임에도 충분한 실내공간이 제공됩니다.

cr-v 하이브리드 실내 모습은 시대의 흐름이 뒤쳐집니다.

올드하면서도 투박한 모습으로 가장 큰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핸들 디자인이나 각종 제어 버튼들을 통해 일본차 특유의 스타일을 엿볼 수 있습니다.

 

혼다 cr-v 외부 디자인은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다만, 신형 cr-v가 출시되었기에 혼다 cr-v 하이브리드 차량도 곧 풀체인지 모델이 나오면서 디자인 완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혼다 cr-v 하이브리드 외관 디자인은 준수하지만, 실내 모습은 다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신형 cr-v 차량이 출시되면서 이 부분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