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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타고/자동차 리뷰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디자인, 실내 이미지 공개

by yd영돌이 2021. 2. 15.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 디자인,  실내 이미지 공개

 

안녕하세요. 차타고이슈입니다.

 

최근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맞게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신형 전기차 아이오닉 5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며,

아이오닉 5 모습을 궁금해하시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최근 공개된

이미지를 토대로 아이오닉 5 모습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 전기차 전용 플랫폼 출시 후 첫 모델

 

- 테슬라 모델의 공격적인 가격정책으로 아이오닉 가격 중요성

 

- 2월 내 공개 예정

 

- 대폭 늘어난 주행거리

 

 

아이오닉 외관의 특징은?

 

아이오닉 전면부는 상단부 전체를

감싸는 크램쉘을 적용해 면과 면이

만나는 선으로 나눠지는 라인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러한 나눠지는 라인을 최소화 함으로써

부드러우면서도 하이테크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의 경우도 전면과 비슷한 이미지가 유지됩니다.

 

전반적으로 각진 모습을 잘 활용하여 세련되면서도

새로운 모습을 선사하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실내는 어떤 모습일까?

 

아이오닉의 이번 공개된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내연 기관차의 구조적인

한계인 실내 터널부를 없앴습니다.

 

또한 콘설을 앞뒤로 움직일 수

있게 한 점이 큰 특징입니다.

 

운전석 대시보드 모듈도 보다

슬림해진 모습도 보입니다.

 

스티어링 휠 주변으로 전자식 변속 레버를

적용하여, 실내 이동승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더군다나 현대차에서는 이번 아이오닉 5

내부에 친화적인 소재와 공법을 대거

적용하였다고 하였는데요.

 

가족 시트 일부와 도어 암레스트에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직물을 적용, 

도어와 대시보드 등에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해낸 바이오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시트의 가죽 염색 공정에도 식물성 오일을

적용하여, 친환경 차에 걸맞은 특징을 보여줍니다.

 

현대차는 이러한 친환경적 전략으로,

전기차 시장의 영향력을 키워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어봉이 없어져 앞좌석

공간이 늘어난 것이 큰 특징입니다.

 

센터 콘솔의 경우에 컵홀더를 높아

심플하면서도 필요한 부분만 잘 적용하였습니다.

 

변속기의 경우는 운전대 와이퍼 뒤로 위치하였습니다

 

보통 벤츠에서 이러한 변속 레버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이오닉도 이러한 변속레버를 운전대

뒤쪽으로 위치함으로써 공간 확보를 하였습니다.

 


아이오닉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적용?

 

아이오닉 5의 경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배터리 공간이 상대적으로

많이 필요한 전기차에 최적 공간을

뽑아내었습니다.

 

아이오닉 주행거리는?

 

더군다나 이러한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1회 주행거리가 500km 이상 가능합니다.

 

이처럼 긴 주행거리는 아이오닉 5의

가장 큰 매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800v 충전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 충전기 사용 시

18분 이내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가격은?

 

가격의 경우 지난 글에서 대략적인 보조금을 토대로 설명드렸으니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될 듯합니다.

 

2021/01/17 - [차타고/자동차 리뷰] -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 성능, 출시일, 가격(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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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오늘은 이처럼 아이오닉 5에 대하여

지난 글에 이어 실내 중점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공개가 머지않은 아이오닉 5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공개가 되면 제원, 성능 의 사양을 구체적으로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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