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국산 대표 경차, 쉐보레 스파크 신형 THE NEW SPARK

by yd영돌이 2022. 8. 19.

국산 대표 경차, 쉐보레 스파크 신형 THE NEW SPARK

 

 

국내에서 생산하는 소형 자동차 중 꾸준한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는 쉐보레 스파크입니다.

과거 마티즈라는 경차부터 시작하여 스파크로 변화되며 경차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스파크입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최근에는 베뉴, 레이, 캐스퍼 등의 경쟁 모델 출시로 과거에 비하여 판매량이 다소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쉐보레에서는 스파크의 안정성을 강조하며 꾸준히 판매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더 뉴 스파크 어떠한 장점을 지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경차 스파크, 가격은 경차가 아니다?

최근 자동차 반도체 부족 현상과 원자재값 상승으로 인하여 새롭게 출시되는 자동차들도 큰 폭의 가격 인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현대자동차 캐스퍼도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 판매돼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쉐보레 스파크의 가격은 비교적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스파크 가격은 얼마일까요?

 

 

 

쉐보레 스파크 LS basic

11,560,000원

 

쉐보레 스파크 LS

12,340,000원

 

쉐보레 스파크 LT

12,990,000원

 

쉐보레 스파크 Premieir

14,480,000원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1.0가 솔린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가격은 수동 기준으로 980만 원부터 시작하여 기본적인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1천만 원 초중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었습니다.

 

경차임에도 비싸게 느껴질 수 있는 쉐보레 스파크 가격이지만, 최근 자동차 가격 인상폭이 높기에 스파크의 가격은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999cc 배기량으로 75마력의 최고출력을 냅니다.

가솔린 수동 모델 기준으로 복합 연비는 15km/l이며, 더 뉴 스파크 자동변속기 차량의 연비는 14.4km/l입니다.

 

최근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가 워낙 높기에 쉐보레 스파크는 경차임에도 연비가 높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기량과 출력에 낮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쉐보레 스파크 특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5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으며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led 주간 주행 등이 적용되었고 오토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스파크 레드 픽 트림에서는 블랙 색상의 쉐보레 마크가 적용되며, 검은색의 아웃사이드 마러 가 적용됩니다.

16인치 레드 포인트 전용 휠도 적용되어 개성 있는 차량으로 보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실내 디자인은 출시 이후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디자인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이지만, 깔끔하면서도 직관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큰 사이즈의 모니터 화면과 스마트 시동 버튼으로 운전자 편의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됩니다. 길 찾기나 각종 미디어를 차량 모니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sns 활동도 차량 내에서 가능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1.0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였습니다. 동급 최고 토크를 자랑하는 gen 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비교적 정숙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동급 최고 73% 초고장력 강판이 적용되었습니다. 고강성 차체 프레임으로 차량 전복 시에도 충분한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동급에서 가장 많은 에어백을 적용한 쉐보레 스파크입니다. 스파크는 8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차량 사고가 발생하여도 탑승객들의 피해를 최소화시켜줍니다.

 

 

 

작은 차체의 한계를 최대한으로 극복하고 있는 쉐보레 스파크입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장치, 사각지대 경보시스템을 적용하여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esc,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감지 센서 등도 적용하여 운전자의 주행을 보다 편하게 도와줍니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단종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발표된 내용은 없으며 쉐보레의 대표 모델로 꾸준한 판매량을 달성해왔기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출시된 지 오래되었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검증된 차량임에는 분명합니다.

 

 

국내 대표 경차, 기아 The 2023 모닝 출시

국내 대표 경차, 기아 The 2023 모닝 출시 기아 모닝 연식변경 모델이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국내 대표 경차로 꾸준하게 인기를 얻으며 판매 중인 모닝입니다. 2023 모닝 연식변경 모델은 상

yeongdori.co.kr

 

기아 레이 뛰어난 공간 활용성, 2022 레이

기아 레이 뛰어난 공간 활용성, 2022 레이 기아 레이는 국산 대표 경차입니다.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이 구매를 고려하는 차량입니다. 기아 레이는 박스카의 한계로 비슷한 디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