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기아] 2021 K9 디자인, 옵션, 가격, 연비, 제원 정리

by yd영돌이 2020. 12. 5.

[기아] 2021 K9 디자인, 옵션, 가격, 연비, 제원 정리

 

안녕하세요. 

차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차타고이슈입니다.

최근 나 혼자 산다에서 박세리 선수가 타고 나오며 많은 사람의 관심을 더욱더 받고 있는 차량이 있는데요,

바로 기아의 가장 상위 모델인 K9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K9이 어떠한 디자인과 옵션, 성능을 지니는지 제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의 경우는 바로 다음 글에 이어서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십시오


엔진

람다 3.8 V6 GDI
최고출력 315PS, 최대토크 40.5kg.m의 6기통 람다엔진은 고배기량에서만 차별적으로 체험 가능한 풍부한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연비 - 2륜 9.0km/l, 4륜 8.4km/l

람다 3.3 V6 T-GDI
트윈 터보차저 탑재로 최고출력 370PS, 최대토크 52kg.m의 역동적이고 풍부한 가속성능을 제공합니다.

연비 - 2륜 8.7km/l, 4륜 8.1kml

타우 5.0 V8 GDI
최고출력 425PS, 최대토크 53.0kg.m의 8기통 타우엔진은 VIP 품격에 부합하는 여유로운 주행감성을 제공합니다.

연비 - 4륜 7.5km/l

 


외장 디자인

K9의 전면 디자인의 경우는 볼륨있는 입체감으로 웅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빛의 궤적을 형상화한 Duplex LED DRL과 입체적인 이미지의 시퀀셜(순차점등) 턴시그널은 미래지향적인 고급스러움을 연출합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빛의 궤적을 형상화한 Duplex LED 테일램프와 입체적인 이미지의 시퀀셜 턴시그널을 클래식한 유광크롬으로 둘러 헤드램프와 일체감 있는 인상을 구현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응축된 에너지가 확산되며 변화해가는 과정을 시각화한 쿼드릭 패턴 (Quadric Pattern)은 기아차 고유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극대화 합니다.

 

아일랜드 후드 
후드 상단의 강인한 캐릭터 라인과 독립된 후드파팅의 우아한 선이 조화롭게 연출되어 당당한 인상을 구현합니다.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디테일이 돋보이는 사이드 리피터와 유광크롬라인이 고급스럽게 어우러져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내장 디자인

 

내장 디자인을 한번 살펴보면 전반적으로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입니다.

앰비언트 라이트

7가지 테마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K9의 공간을 은은하게 비쳐줍니다. 또한 64가지의 색채가 추가로 구성되어 탑승자에게 평온함을 전달합니다.

인터랙티브 조명
사용자가 센터페시아의 AVN/공조 스위치의 조작을 위해 손을 가까이하면 조명이 밝아지는 감성 조명 시스템으로 또 다른 차원의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퀄팅 나파가죽시트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고의 착좌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최상의 나파가죽으로 감싸고 리얼 스티치로 마감하여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뒷좌석 파워시트
4:2:4 분할 기반, 뒷좌석 좌/우측 시트가 독립적으로 구성됨에 따라 더욱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거주성을 구현하였습니다.

 


편의사항

후측방 모니터 (BVM)
BVM (Blind-Spot View Monitor) : 운전자가 방향지시등 조작시, 측방 광각 카메라를 이용해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해 편리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차로 유지 보조 (LFA)
LFA (Lane Following Assist) : SCC와 연계하여 전방 레이더와 카메라를 통해 선행차와의 차간 거리를 유지하게 해주고 차로 중앙 주행도 가능하도록 조향 및 가감속을 제어해주는 첨단 주행기술 입니다.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터널 및 비청정 예상 지역 진입 시 윈도우가 개방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도어 윈도우를 닫고 공조시스템의 내/외기 모드는 내기순환 모드로 전환하여 쾌적한 실내공기 유지에 도움을 드립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HDA (Highway Driving Assist) :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며 조향 제어까지 보조하여. 정체상황 및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을 덜어드립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 선행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 위험 감지 시 경고를 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 작동으로 운전자와 차량 피해를 경감시켜 드립니다.

 

안전 하차 경고
SEA (Safe Exit Assist) : 차량 정차 후, 하차를 위해 도어 오픈 시도 시, 후측방에서 차량이 접근할 경우, 클러스터 팝업 및 경보음을 통해 안전한 하차 환경을 제공합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BCA-R)
BCA-R (Blind-Spot Collision-Avoidance Assist-Rear) : 후측방 경고 중 자차 주행 방향의 후측방 사각지대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충돌 예상 시 미세한 편제동을 통해 충돌 회피를 지원합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 –Avoidance Assist) : 운전자가 확인하기 힘든 후방 좌우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경고하며, 충돌 예상시 자동으로 제동제어합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SVM)
SVM (Surround View Monitor) : 차량 외부에 장착된 4개의 카메라가 주차공간을 모니터링하여 주차가 편리하도록 도와드립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HUD (Head Up Display) : 윈드쉴드 글라스에 입체감 있는 그래픽과 다양한 주행정보를 투영시켜 보여줌으로써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여 안전한 운전을 도와 드립니다.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심리스 디자인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하였으며, 1,920 x 720 고해상도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뛰어난 시인성은 물론,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풀 터치 조작, 지도 줌 인/아웃 등 최고의 사용 편의성을 기본 제공합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12.3인치 대화면 풀 컬러 LCD 창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다양한 컨텐츠를 클러스터에 표시하여 운전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조그다이얼을 조작하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각종 차량설정 등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
저음부터 고음까지 음역별로 분리된 17개 프리미엄 스피커의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통해 다이내믹하고 왜곡 없는 명료한 사운드를 차량 내 어느 위치에서나 동일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자동쾌적 제어
외기/내기 온도와 설정한 공조 온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스티어링 휠과 시트의 열선/통풍 기능을 통합 제어해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뒷좌석 듀얼모니터
9.2인치 대화면 광시야각 모니터와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에 적용된 통합 조작키를 활용하여 뒷좌석에서 DMB 등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고 운전석과 독립적으로 내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전

 

9 에어백 시스템
충격의 정도와 탑승객을 감지해 전개를 제어하는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포함해 운전석 무릎, 앞/뒤 전복감지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 총 9개 에어백을 적용했습니다

초고장력강 바디
초고장력강 바디를 사용하여 탑승자의 안전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앞좌석 프리세이프 시트벨트
급제동, 급선회, 충돌위험상황 감지 시, 시트벨트를 되감아 전방 및 측면 쏠림을 감소시켜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여기까지 기아의 플래그십 세단 K9에 대하여 디자인, 성능, 편의사항, 안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최상위 모델이라 그런지 가장 최신의 옵션들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가격의 경우는 페이지가 너무 길어져 다음 글에 바로 이어서 작성하였으니 다음 글 참조하여 주시면 트림별 옵션과 가격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하트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07/11 - [차타고/자동차 가격] - 제네시스 2020 g80 가격, 가격표

 

제네시스 2020 g80 가격, 가격표

최근 풀체인지를 거치며 새롭게 출시된 g80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 gv80 부터 현대차에서는 새로운 가격표 방식을 선보였는데요 기존에는 각각의 엔진이나 트림별에

yeongdori.co.kr

2020/10/31 - [차타고/자동차 가격] - 제네시스 gv80 가격, 가격표

 

제네시스 gv80 가격, 가격표

안녕하세요. 영돌이입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번째 SUV gv80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의 특징인 두줄 해드램프를 반영하여 얼마전 출시된 SUV를 출시하였습니다. 외관에

yeongdori.co.kr

2020/12/01 - [차타고/자동차 리뷰] - [벤츠] 2021 신형 E클래스 디자인, 옵션, 가격 등 총 정리(E220d, E250, E300, E350)

 

[벤츠] 2021 신형 E클래스 디자인, 옵션, 가격 등 총 정리(E220d, E250, E300, E350)

[벤츠] 2021 신형 E클래스 디자인, 옵션, 가격, 가격표 총 정리(E220d, E250, E300, E350) 안녕하세요. 차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차타고 이슈입니다. 오늘 알아볼 차량은 최근 모델 변경을 통해 새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