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현대] 2021 수소차 넥쏘, NEXO 디자인, 옵션, 제원, 가격 정리

by yd영돌이 2020. 12. 16.

[현대] 수소차 넥쏘, NEXO 디자인, 옵션, 제원, 가격 정리

 

안녕하세요. 차 타고 이슈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차는 국산 자동차 중 유일한 수소차인 현대자동차 넥쏘에 대하여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정부에서 탄소 정책과 관련하여 수소차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국내의 수소차 기술에 대한 투자를 통해 대한민국이 수소차 강국이 되도록 계획하는 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수소차 관련주도 연일 상승을 보이며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의 중요성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국내 유일의 수소차인 넥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수소차 넥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수소차 넥쏘 디자인

 수소차 넥쏘 기술 및 특징

 수소차 넥쏘 제원

 수소차 넥쏘 옵션 & 가격

● 넥소 서비스 및 보증


● 수소차 넥쏘 디자인

 외장 디자인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전면의 경우 시각적 경계를 보여주는 수평선에서 넥쏘만의 유니크한 연결형 램프 디자인으로 램프 내부에 보석 느낌의 인너 렌즈를 적용하여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면의 그릴은 캐스캐이딩 그릴 디자인을 통해 현대차의 특징을 잘 이어서 표현하였습니다.

 

LED 바이펑 션 헤드램프
야간 운전 시 전방에 빛을 비춰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상향 등과 하향 등을 하나의 램프에서 구현하는 바이펑 션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히든 리어 와이퍼
평상시에는 스포일러 위쪽 내부에 리어 와이퍼를 숨겨 깔끔한 후면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대부분의 SUV 차량 경우 리어 와이퍼가 유리 하단에 위치하게 되어 눈에 띄는 것이었으나, 넥쏘의 경우 깔끔한 모습을 보입니다.

 

 

 

LED 리어 콤비 램프
차량 후방에 장착되며 포지셔닝 램프, 제동등, 방향지시등과 같이 여러 기능이 조합된 등화장치를 밝은 빛을 내며 효율이 좋은 광원인 LED를 사용하였습니다. 아무래도 LED 리어램프를 사용하여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표현한 듯싶습니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주차, 주행 시에는 도어 내측에 숨겨져 있다가 승하차 시에는 자동으로 팝업 되는 첨단 도어 핸들 시스템입니다. 보통 고가의 수입차량에서 적용되는 도어 핸들이지만 현대 넥쏘에서도 이러한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을 통해 수소차의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공기의 저항을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자동 팝업을 통해 신기술을 접한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이죠.

 

실내 디자인

 

실내디자인의 전반적인 모습은 슬림하게 디자인된 대시보드의 통합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의 편의성은 물론 하이테크 이미지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7인치 컬러 LCD 버추얼 클러스터 /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내비게이션
12.3인치의 와이드 스크린 내비게이션은 분할 화면을 사용하여 화면 전환 없이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화, SMS 발신, 실시간 날씨 및 스포츠 정보, 서버 기반 음성인식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술이 탑재되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높여주며 수소차의 특징에 맞게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친환경 내장재 (바이오 소재)
식물성 인조가죽, 플라스틱, 패브릭 등 인테리어에 사용된 내장재 대부분은 UL 인증 바이오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과 친환경성을 더했습니다.


● 수소차 넥쏘 기술 및 특징

 

아무래도 넥쏘는 미래지향적인 차량이기 때문에 기술 측면에서도 최신의 옵션이나 기술들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운행 측면에서 많은 기술을 통하여 편의성을 제공하는데요.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고속도로 본선 주행 시 전방 차량과의 거리, 차선 정보,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 속도를 제어는 물론 차로 유지를 보조해줍니다.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진 출차 시 후방 교차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후방 교차 충돌 방지를 보조합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승하차 공간 확보가 곤란한 상황에서 차량에 탑승하지 않아도 외부에서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차량의 차량 이동을 보조하는 시스템입니다.

 

운전자 주의 경고
차량이 스스로 운전자의 주행 패턴과 차로 내 차량 위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주의 운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팝업 메시지와 경고음을 통해 운전자 휴식 유도합니다.

 

 

후진 가이드 램프 (세계 최초 적용)
주차 후 후진 출차 시, 후방 노면에 점선 패턴 형상의 가이드라인 조명을 구현함으로써 야간이나 실내공간에서 후진 램프 시인성을 높여주어 주위 차량 및 보행자가 넥쏘의 후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후측방 모니터
방향지시등 점등 시 아웃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좌/우 후측방 영상이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됩니다. 우천 시 주행, 사각지대 등 후측방 시야에 제약이 따를 때 선명하고 와이드 한 뷰를 제공하여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수소차 넥쏘 제원

 


 수소차 넥쏘 옵션 & 가격

 

Modern(모던)

 

68,900,000


• 파워트레인/성능 : 연료전지 시스템(113kW 구동 모터,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감속기, 회생제동 시스템), 전자식 변속 버튼, 통합 주행모드(노멀/에코/에코+),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 지능형 안전 기술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top&Go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 안전 : 6 에어백 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앞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액티브 후드 시스템, 차체 자세 제어 기능, 새시 통합제어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급제동 경보 기능,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가상 엔진 사운드(보행자 보호),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세이프티 언락, 전 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 외관 : LED 바이펑 션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 등, LED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LED 턴 시그널, LED 리어 콤비 램프, LED 후진 가이드 램프, 17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 이중 접합 차음 유리(앞면, 앞좌석), 자외선 차단 유리(앞면), 아웃사이드 미러(LED 방향지시등, 열선, 전동접이, 전동조절), 퍼들램프, LED 보조제동등 포함 리어 스포일러, 히든 리어 와이퍼, 샤크 안테나,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 내장 : 7인치 컬러 LCD 버추얼 클러스터, 가죽 & 열선 스티어링 휠,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선바이저 조명 & 거울 & 슬라이딩, LED 룸램프 & 맵 램프, 2열 센터 암레스트, 러기지 언더 트레이


• 시트 : 인조가죽 시트, 운전석 10 way 전동시트(럼버 서포트 포함), 동승석 8 way 전동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6:4 폴딩

 

• 편의 : 버튼 시동 & 스마트키(이탈 시 잠금, 접근 시 잠금해제 기능 포함), 듀얼 풀오토 에어컨(오토 디포그, 공기 청정 모드, 이오나이저 포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뒷좌석 에어벤트, 운전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 홀드 포함),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 쉬프트, 하이패스 시스템, 주차 거리 경고(전방/후방), 후방 모니터(DRM),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오토 라이트 컨트롤, 파워 아웃렛


• 인포테인먼트 :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일반 사운드 시스템(6 스피커, 외장 앰프), USB 단자, 블루투스 핸즈프리


Premium (프리미엄)

72,200,000


▶ 모던 기본 품목 및


• 지능형 안전 기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외관 : 와이드 선루프, 루프랙, 19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


• 내장 : 러기지 스크린, 러기지 네트


• 편의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키 원격 시동, 휴대폰 무선충전, ECM 룸미러, 220V 인버터(200W)


• 인포테인먼트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8 스피커, 외장 앰프)


● 넥소 서비스 및 보증

 

 

수소 전기차 별도 보증
10년 또는 16만 km 수소 전기차 별도 보증
전용부품 : 연료전지, 구동모터, 감속기, 인버터, 연료전지 제어장치(FCU), 고전압 배터리, 통합 직류 변환장치(IDC), 연료압력조절기, 연료탱크 밸브

 

 

일반 부품 선택형 보증
마일리지형 : 2년 또는 8만 km 일반 부품 보증
기본형 : 3년 또는 6만 km 일반 부품 보증
기간 연장형 : 4년 또는 4만 km 일반 부품 보증
* 일반 부품 보증기간 최초 선택 후 기간 내 옵션 변경 가능 (미 선택 시 기본형)

 

수소 전기차 긴급 딜리버리 서비스
연료 소진으로 긴급 충전 필요시, 인근 충전소까지 견인 및 이동 서비스 제공
* 단, 견인 서비스 가능 지역 限 (자동차 전용 도로 등 일부 장소 서비스 제한 가능)
견인 거리 : 최대 60km, 초과 거리 유상 서비스 제공
이용 한도 : 연 2회 (최초 출고일 기준 5년간)
신청 방법 : 고객센터 (080-600-6000) / 블루링크 SOS 버튼


이상 현대 수소차 넥쏘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수소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고 발전 초기단계여서 그런지 많은 판매량은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보조금 증대와 수소 산업 지원으로 인한 혜택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며, 수소차 충전소 역시 차츰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타 제조사에서도 수소차를 출시하게 될것이고, 넥쏘의 판매량도 늘어나 많은 관심을 받을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근처 충전소가 생겼기에 수소차를 타보고 싶은 관심이 매우 생기기 때문이죠,

 

그럼 현명한 자동차 소비 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