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루시드 모터스는 어떠한 회사? 루시드 전기차 전망 알아보기

by yd영돌이 2021. 11. 22.

루시드 모터스는 어떠한 회사? 루시드 전기차 알아보기

 

최근 전기차 시장을 중심으로 자동차 트렌드가 변하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연이은 주식 신고가 행진으로 인하여 전기차 인기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테슬라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 코리아 매출 역시 계속해서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테슬라를 대항할만한 새로운 전기차 제조사들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2의 테슬라로 불리는 전기차 스타트업 기업 루시드 모터스도 새로운 전치차 브랜드입니다.

 

과연 루시드 모터스는 어떠한 기업인지, 루시드 전기차는 어떤 모델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니다.


루시드 전기차 프리미엄 전기차?

 

 

루시드는 최근 미국에서 떠오르고 있는 전기차 브랜드입니다. 특히, 최근 루시드 '에어'라는 전기차를 선보이면서 실제 모델을 양산했습니다.

 

루시드 창업자 '버나드 체'는 테슬라 개발, 생산 감독이었습니다. 또 다른 창업자 '샘웽'은 테슬라 배터리 개발 기술자였으며, 창업자 두 사람 모두 테슬라 출신입니다.

 

테슬라의 경우 현재 다양한 차종을 생산하여 전기차 제조사 1위로 자리 잡았습니다. 따라서 테슬라 출신들이 창립한 루시드 역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실제 이번 루시드 에어를 출시하면서 루시드의 성공 가능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테슬라의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는 루시드는 제2의 테슬라로 고급 전기차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루시드 첫 전기차 루시드 에어

이처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 브랜드 루시드

 

루시드의 첫 번째 모델은 루시드 에어입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의 전기차로 테슬라와는 다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특히 루시드 에어는 주행거리가 다른 전기차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루시 더 에어 드림 에디션의 경우 1회 충전으로 8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기차가 500~600km 주행거리 수준인 반면, 루시드 에어는 엄청난 주행거리로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루시드 에어의 장점과 더불어 올해 3분기에만 1만 건이 넘는 예약을 보여주었습니다.

루시드 에어 전기차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타모니카, 모하비, 산타크루즈, 아니면 타호. 프런트 실내의 어두운 톤은 차량 조종을 강조하며, 리어에는 편안한 분위기의 밝은 팔레트가 특징이다. 각각의 테마는 직물, 가죽, 직물의 배열로 꼼꼼하게 큐레이션 되어 있다.

 

가죽

루시드 에어(Lucid Air)는 세계 유일의 탄소 중립 천연 가죽 생산업체인 나파(Nappa), 프리미엄 가죽의 부드러운 결, 그리고 독특한 천공 패턴을 가진 정교한 PurLuxe 가죽 대안(나중에 사용 가능) 등 정교한 인테리어 옵션을 제공합니다.

 

직물

특색 있는 직물로는 알칸타라의 헤드라이너와 지속 가능한 알파카와 재활용 실의 울 블렌드 직물, 첨단 공기 질감 공정을 이용해 100% 재생 실을 고급 소재로 탈바꿈시키는 프리미엄 직물 등이 있다.

 

Lucid 앱을 사용하면 충전의 시작 또는 정지 시간을 설정하고(예를 들어, 환경을 의식하는 시간에)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우아한 충전 포트는 차량 앞부분까지 가까이 위치해 편의성을 높였고,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조명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충격이 발생할 경우, 루시드 에어는 당신을 안전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우수한 구조는 우수한 보호로 이어지기 때문에 에어의 프레임은 견고한 구조적 강성을 위해 알루미늄 본딩으로 제작됩니다.

기내에는 최대 9개의 에어백이 있으며, 뒤쪽에 앵커가 있는 카시트 두 개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유리 캐노피와 창문도 적층 되어 있어 쉽게 산산조각이 나거나 큰 조각으로 부서지지 않습니다.

루시드 신차 루시드 에어의 모습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굉장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세단 스타일의 전기차는 날렵하면서도 세련된 보입니다.

 

특히, 실내의 경우 테슬라와 동일하게 미래지향적인 모습의 루시드 에어입니다.

루시드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 기차답게 고성능 출력을 보여주면서도, 긴 주행거리를 나타내 줍니다.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테슬라의 독주를 막을 새로운 브랜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테슬라 창업자들이 새롭게 출시한 전기차 루시드

 

루시드의 앞으로 전망이 더욱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루시드 관련주로 여러 가지 기업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루시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