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현대자동차 캐스퍼 실제 사진, 경차 캐스퍼 알아보기

by yd영돌이 2021. 11. 18.

현대자동차 캐스퍼 실제 사진, 경차 캐스퍼 알아보기

 

현대자동차에서 신형 경차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예전 아토즈를 단종으로 경차 모델을 판매하지 않았던 현대자동차입니다. 하지만, suv 차량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자동차에서도 시장 흐름에 맞게 경형 suv를 출시하였습니다.

 

실제 일본 자동차들을 보면 작은 경차임에도 여러 가지 디자인과 다양한 모델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모닝, 스파크, 레이만 존재할 뿐 경차 구매 시 선택의 폭이 다양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현대자동차 경형 suv 캐스퍼는 경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에 대하여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대자동차 캐스퍼는 출시 이후 많은 판매량을 올리며 출고 대기기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경차 모델 수요를 잘 파악하여 적합한 모델을 출시했다고 보입니다.

 

그럼 최근 인기를 끌며 호평을 받고 있는 신형 캐스퍼 어떠한 매력을 지니는지 실제 사진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캐스퍼 실내공간

 

 

먼저 캐스퍼는 경차이기에 실내공간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캐스퍼 2열 좌석 공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캐스퍼가 경차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성인이 뒷좌석에 앉았을 경우 무릎 공간이 부족해 보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모닝, 스파크에 비하면 다소 여유로운 모습입니다. 성인이 뒷좌석 앉을 경우 앞좌석에 무릎이 닿긴 하지만 앉을 수는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경차 레이에 비해선 좁은 2열 공간입니다. 

 

 

세련된 센터패시아 디자인

 

캐스퍼 앞좌석에 앉아 바라본 모습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계기판이 컬러 lcd 계기판이 적용된 부분입니다. 경차임에도 화려한 lcd 계기판이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모습입니다.

 

캐스퍼의 새로운 점은 핸들에 현대자동차 로고가 부착되지 않은 것입니다. 기존에 핸들에 부착된 자동차 제조사 앰블럼이 캐스퍼에는 부착되지 않아 색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내비게이션도 생각보다 큰 화면이 적용되었습니다. 컬러 lcd 계기판과 잘 어우러지는 내비게이션 화면입니다. 

 

하지만, 센터패시아 마감 재질에 대해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시차는 분명 상위 트림의 풀옵션 모델입니다. 그럼에도 저렴한 플라스틱 재질의 자재를 활용하였습니다. 경차임에도 적지 않은 가격 캐스퍼 실내가 싼마이 느낌이 나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앞좌석은 뒷좌석에 비하여 조금 여유로운 공간이 있습니다. 컵홀더 2개가 운전석 옆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위쪽으로는 팔걸이가 존재하며, 콘솔박스는 따로 있지 않습니다. 

 

특히, 경차임에도 실내 엠비언트 무드등이 부분적으로 적용된 부분은 신박한 모습입니다.

 

현대자동차 경차 신형 캐스퍼 트렁크 모습입니다. 캐스퍼 트렁크는 기존 경차들과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간단한 생필품들을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을 보여줍니다. 

 

또한 2열을 폴딩 할 수 있어 큰 짐을 적재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최근 유행하는 차박은 캐스퍼에서 힘들어 보입니다.


캐스퍼는 SUV 경차?

 

최근 suv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캠핑이나 레저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많은 공간이 필요로 하는 차들의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캐스퍼도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경차임에도 suv 스타일로 출시되었습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생각보다 높은 차체에 볼륨감 있는 모습이 적용되었고 이를 통해 SUV 스러운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바퀴 휠 하우스의 경우도 넉넉한 공간으로 오프로드를 달릴듯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물론, 캐스퍼로는 험악한 지형을 주행하기 힘들 것입니다.

 

캐스퍼 후면은 이색적인 램프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동글동글한 리어 램프, 후진 등이 하단에 범퍼 하단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 위쪽으로 격자무늬를 적용한 브레이크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캐스퍼의 시그니처 라인으로 보입니다.

 

번호판을 트렁크 쪽이 아닌 범퍼 쪽에 적용하여 시각적으로 높은 차체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캐스퍼 휠의 경우 이색적인 모습입니다. 꽃무늬 모양의 휠은 다소 투박하면서도 경형 suv 캐스퍼와 잘 어울립니다.

캐스퍼 2열 외부 문 손잡이는 창문 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도 두 군데 램프가 적용되어 방향지시등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캐스퍼 범퍼는 매우 귀엽습니다. 동글동글한 모습의 램프 사이에 격자무늬 그릴이 존재합니다. 또한 헤드라이트, 방향지시등 램프는 위쪽에 날렵하게 존재하고 있어,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차량의 존재감이 확실해 보이는 캐스퍼 전면 디자인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캐스퍼 가격은 아래 글에서 자세히 서술하였습니다.

 

 

현대 경차 캐스퍼 가격 공개, 예약방법, 경차 혜택 정보

현대 경차 캐스퍼 가격 공개, 예약방법, 경차 혜택 정보 현대자동차 경차 신형 모델인 캐스퍼 출시 캐스퍼가 사전예약, 온라인 예약을 실시하였습니다. 예약과 동시에 가격, 사양도 공개하

yeongdori.co.kr

이처럼 경형 SUV 캐스퍼를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경차시장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면서 판매량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캐스퍼의 인기는 매우 높아 현재 출고까지 다소 기간이 소요될 전망입니다.

 

따라서, 캐스퍼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전시장을 통하여 예약을 하셔야 보다 빠른 출고가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가격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만족할만한 경차 캐스퍼입니다.

 

향후 경차 시장에서 캐스퍼의 인기, 판매량은 어떻게 변화되는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