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르노 XM3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가격표 카탈로그

by yd영돌이 2023. 6. 20.

xm3 하이브리드

xm3 하이브리드 차량은 자동차 전문기자협회선정 2023년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로 선정되었습니다. 르노의 유일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차로 출시되었습니다. 도심에서 이동시간의 최대 75%를 전기 모드로 주행을 하며 이산화탄소배출량과 연료 소비를 줄일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회사 르노에서 검증된 e-tech 하이브리드 엔진이 xm3 하이브리드에 적용되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쿠페형 suv xm3 하이브리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 XM3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가격표 카탈로그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 하이브리드는 별도의 케이블을 통한 충전 없어도 배터리가 재충전됩니다. 주행중 감속이나 제동을 통한 에너지가 충전되며 ev모드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저속에서는 ev모드로 주행하며 고속에서도 전기 모터가 엔진 출력에 힘을 보태어 효율적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xm3는 re, inspire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RE 가격

32,020,000원

xm3 하이브리드 INSPIRE 가격

34,620,000원

xm3 하이브리드 가격은 3,200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소형 suv 차급에 비하여 다소 높은 가격이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을 감안하면 적절한 가격으로 출시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기본 모델에도 주행 관련 안전 편의사양이 탑재되었기에 충분한 옵션을 탑재하였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RE 가격은 30,020,000원입니다. xm3 하이브리드 inpire 가격은 34,620,000원입니다. 동급 니로, 코나 하이브리드 차량과 유사한 가격으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가격표

xm3 하이브리드 가격표

xm3는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서 구매가 간으합니다. 블랙 가죽 시트 패키지는 통풍시트, 측방 경보 시스템, 파워시트, 엠비언트 라이트 기능으로 106만 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10.25인치 계기판과 프레임 리스 룸미러는 32만 원의 추가 옵션 비용이 발생합니다. 디자인 패키지는 18인치 휠과 아웃사이브 미러 커버 등의 디자인 요소가 추가되며 79~98만 원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xm3 하이브리드 연비

xm3 하이브리드 도심연비 : 17.5km/l

xm3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연비 : 17.3km/l

xm3 하이브리드 복합 연비 : 17.4km/l

 

xm3 하이브리드는 150개 이상의 특허 기술이 집약된 르노 하이브리듸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두개의 모터와 한 개의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1.6리터 직렬 4 기통 가솔린 엔진에 두 개의 전기보터 힘이 더해집니다.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높은 연비를 달성하였습니다. xm3 연비는 도심 기준 17.4km/l이며 고속도로에서는 16.6km/l의 연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출력

xm3 하이브리드는 1.6 GTe 엔진에 전기모터가 결합됩니다. 1.6GTe 엔진은 가솔린을 연료로 하며 발진 성능 및 연비를 개선시켜 주며 무단 변속기와 결합되어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1.6 Gte엔진 출력만 보았을 때는 낮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전기모터 힘이 더해지며 실제 출력은 부족함이 없습니다.  xm3의 출력과 토크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m3 엔진 출력 : 86마력

xm3 전기모터 : 51kw

xm3 최대 토크 : 13.9

xm3 하이브리드 카탈로그

xm3는 다이나믹하고 우아한 스타일의 쿠페형 suv입니다. 스포티한 외관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건면은 블랙 베젤 해드램프로 존재감을 드러나며 후면은 듀얼 테일파이프가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강조합니다. 쿠페형 suv 차량이기에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인테리어에서도 디테일한 감성 품질을 제공합니다. 실내 트림에는 헥사곤 패턴이 적용되어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선보입니다. 10.25인치 계기판과 9.3인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 설 게로 조작이 편리하면서도 깔끔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xm3 카탈로그 보러가기

xm3 하이브리드는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도 확보하였습니다. suv 차량 답게 넉넉한 트렁크 적재공간으로 충분한 수납을 제공합니다. 487리터의 적재 공간은 다양한 활동에 적합하며, 널찍한 트렁크 도어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쿠페형 suv이지만 2열 좌석의 헤드룸로 여유롭고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주행과 관련하여도 많은 옵션이 제공됩니다. 차선이탈 방지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 주차 조향 보조 기능, 후방 교차 충돌보조 기능 등의 안전사양으로 탑승객들을 보다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xm3
xm3 하이브리드

기아 니로, 국산 하이브리드 대표 모델

 

기아 니로, 국산 하이브리드 대표 모델

기아 니로, 국산 하이브리드 대표 모델 기아 니로는 새롭게 출시된 이후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니로는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로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의 대표 모델로 높은

yeongdori.co.kr

완전히 달라진 코나, 신형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은?

 

완전히 달라진 코나, 신형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은?

완전히 달라진 코나, 신형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은? 현대자동차 코나 풀체인지가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현대차에 적용되는 수평 램프 디자인이 신형 코나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코나는 하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