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벤츠 suv는 어떠한 모델들이 있을까? 벤츠 suv의 모든 것

by yd영돌이 2021. 8. 23.
벤츠 suv는 어떠한 모델들이 있을까? 벤츠 suv의 모든 것

 

 

수입차 대표 브랜드 메르세데스 벤츠는 수입차 시장에서 매월, 매년 돋보이는 판매량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경쟁사 bmw, 아우디가 각종 이슈로 판매가 주춤할 때도 벤츠는 끄떡없이 수입차 시장을 이끌어나갔습니다. 

 

이러한 벤츠도 끊임없는 연구와 신차 출시로 다양한 모델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시장에서 suv 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벤츠도 각각의 suv모델을 출시함으로써 시장 변화를 이끌어가며, 수입차 경쟁이 한층 치열해져 가는데 계속해서 굳건한 판매량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벤츠 suv는 과연 어떠한 모델들이 있는지, 오늘은 벤츠 suv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벤츠 suv 막내
벤츠 gla

벤츠 gla는 소형 suv로 벤츠 suv 중 막내 모델입니다. 

 

최근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좀 더 suv 스러워졌는데요, gla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봅니다.

 

gla 가격 5,260만원 ~ 6,010만 원

 

가솔린 엔진, 연비 10.5~11.5km/l

 

190~224마력

 

비록 벤츠의 소형 suv입니다만, 최근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생각보다 커 보이는 디자인으로, suv느낌이 많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내 또한 최신 버전의 벤츠 실내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세련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소형 suv gla입니다. 

gla의 디자인을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다목적 suv
신형 벤츠 GLB

 

벤츠 glb는 소형 suv이면서도 박스형 디자인으로 차는 전혀 소형 같지 않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좌석도 7인승 모델도 존재하고 있어, 실내 공간은 오히려 glc 보다도 넓어서, 패밀리 카로도 사용하기 적절하다는 평이 우세합니다. 

 

특히, 베이비 g클래스라고 불리면서 많은 운전자들의 관심을 받는데요, 균형 잡힌 모습과 실내도 최근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현재 많은 주문이 밀려 대기기간이 다소 길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벤츠 suv glb 어떠한 특징을 지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lb200 d 디젤 연비 14.2km/l

glb220 가솔린 연비 11.5km/l

 

벤츠 glb 가격

5,270만 원 ~ 6,370만 원


무난한 벤츠 suv 
벤츠 glc

 

벤츠 glc는 쿠페모델도 함께 출시되어 판매 중입니다. 트렁크 라인이 쿠페형 스타일로 최근 쿠페형 suv가 인기를 끄는데요, 벤츠에서도  glc 뿐만 아니라 glc 쿱도 함께 출시하여, 다양한 라인을 판매 중입니다.

 

glc의 경우 가장 무난한 디자인과, 사이즈로 많은 판매량을 올리는 suv 대표 모델입니다.

 

다만, 실내 디자인의 경우가 앞선 두 모델과 달리 약간 올드한 스타일을 보여주는데요, 향후 풀체인지나 페이스리프트 시 변경된다면 더욱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벤츠 glc 가격

 

6900만 원 ~ 8000만 원

 

glc 220d 연비 디젤 12.4km/l

glc 300 가솔린 연비 9.2km/l

glc 쿠페는 다음과 같은 멋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벤츠 suv 중 막내라인인 gla, glb, glc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사진 첨부가 많아지기에, 다음 글에서 상위 모델인 gle, gls, g class, 지바겐에 대한 정보와 글을 바로 이어서 올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 바라겠습니다.

 

2021.08.23 - [차타고/자동차 리뷰] - 벤츠 suv 어떠한 모델들이 있을까? 벤츠 suv의 모든것 2

 

벤츠 suv 어떠한 모델들이 있을까? 벤츠 suv의 모든것 2

벤츠 suv 어떠한 모델들이 있을까? 벤츠 suv의 모든 것 2 2021.08.23 - [차타고/자동차 리뷰] - 벤츠 suv는 어떠한 모델들이 있을까? 벤츠 suv의 모든 것 벤츠 suv는 어떠한 모델들이 있을까? 벤츠 suv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