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제네시스 전기차 gv60 공개, 매력적인 디자인

by yd영돌이 2021. 8. 20.

제네시스  전기차 gv60 공개, 매력적인 디자인

 

제네시스 g80 전기차 이후 전기차 전용 모델인 gv60 이미지가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gv70의 경우 내연기관 엔진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gv60의 경우 한급 아래 사이즈의 차량임과 동시에 전기차 전용 모델로 출시함으로써 기대가 되는 모델입니다.

 

이러한 제네시스 첫번째 전기차 gv60 어떠한 모습이고 특장점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gv60 가격은 얼마?

 

제네시스 전기차 gv60의 가격은 아직 공식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공식 출시쯤 공개가 될 예정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아이오닉 5 전기차 가격과 gv70의 가격을 유추해 본다면 얼추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현행 전기차 모델의 경우 정부 보조금을 100% 지원받기 위해서는 전기차 가격이 6000만 원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gv60도 가장 기본 모델은 6000만원 이하, 5천만 원 후반대 가격으로 책정될 것이 유력해 보입니다. 

 

보조금을 받게 되면 실 구매가격은 4천만 원 후반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기에, 공식 가격이 매우 궁금해지긴 합니다.

 


 

gv60 전기차 디자인 홀륭한가?

제네시스 gv60 전면 모습은 제네시스 패밀리 룩을 이어갑니다. 

 

가로 두 줄의 램프를 활용하여,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제네시스의 신형 전기차 gv60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gv70과 유사한 모습으로 둥글둥글한 전면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도어 손잡이의 경우 아이오닉 5와 유사하게 히든 방식으로 감춰져 있어, 바람의 저항을 줄여주어 주행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gv60 변속 기어입니다. 

 

동그란 원형의 변속기어가 시동을 켬과 동시에 반 바퀴 돌면서 조작 버튼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일각에서는 이물질 들어가고 고장 잘 날 것 같다는 말도 나오긴 합니다만, 아직 실제로 공개되지 않았기에 출시되면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는 기어봉입니다.

 

하지만, 저러한 새로운 시도는 매우 획기적으로 gv60 이 전기 차임과 동시에 새로운 기술들이 대거 집약돼있다는 것을 살필 수 있습니다.

유튜브 갓차 출처

출시돼 예상도를 살펴보면, 후면의 경우도 전면의 이미지가 그대로 이어져서 어우러집니다.

 

가로로 긴 두줄 램프를 통하여 제네시스 이미지를 한눈에 나타내 줌과 동시에, suv 스러운 이미지를 풍기는 제네시스 전기차가 될 전망입니다.

 

gv60 실내 디자인은 깔끔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모습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가로로 긴 디자인을 활용하여, 차체에 비하여 실내 공간을 넓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핸들의 경우도 외관 디자인처럼 둥글둥글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외관 디자인과 실내가 잘 어우러지는 모습입니다.

 

또한 시동 버튼의 경우도 핸들에 위치하여,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의 경우 모니터와 카메라를 이용하여 비춰주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사각지대의 단점을 보완함과 동시에 넓은 시야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만, 우천 시 기상 악화 시 제대로 된 사이드미러 역할을 해낼지 궁금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네시스 gv60 전기차는 사이드 미러가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카메라와 모니터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미 아이오닉 5에서 선보인 기술인데요, 처음에는 낯설겠지만 눈에 익으면 편리하고 사각지대 없이 주행이 가능해 보입니다. 

 

gv60의 계기판과 모니터 역시 최근 트렌드를 따랐습니다.

 

최근엔 센터 모니터와 계기판이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추세인데요, gv60도 이러한 추세를 따라서 넓은 시야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04.30 - [차 타고/자동차 리뷰] -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예상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예상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예상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제네시스 첫번째 전기차 gv60 예상디자인이 상당수 공개되었습니다. 아직까지 공식 출시는 하지 않았기에, 정확한 디자인은 아닙니

yeongdori.co.kr

 

위 사진은 아이오닉 5에 대한 이미지인데요, 

 

확실히 같은 회사 전기차인지라 유사한 점이 많이 존재합니다. 

 

아이오닉 5와 제네시스 gv60 전기차의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는 주자로써 앞으로의 역할이 기대가 됩니다.

 

추후 gv60 공식 출시나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2021.08.14 - [차 타고/자동차 리뷰] - 국산 전기차 3 총사 비교! 아이오닉 5, ev6, 볼트 euv 무엇을 사야 할까?

 

국산 전기차 3총사 비교! 아이오닉 5, ev6, 볼트 euv 무엇을 사야할까?

국산 전기차 3 총사 비교! 아이오닉 5, ev6, 볼트 ev 무엇을 사야 할까? vs vs 국산 대표 전기차 모델인 현대 아이오닉 5, 기아 ev6, 쉐보레 볼트 euv 대표적인 국산 전기차 모델입니다. 전기차에 대한 보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