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볼보 전기차 출시! C40, XC40 전기차 살펴보기

by yd영돌이 2022. 2. 17.

볼보 전기차 출시! C40, XC40 전기차 살펴보기

볼보 코리아는 순수 전기차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전기 suv 볼보 c40, xc40 recharge모델을 공개하며,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gv60을 라이벌로 삼으며, 유럽에 비하여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된 볼보 전기차입니다.

 

공식 출시에서도 볼보 코리아 전기차 가격은 저렴한 편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볼보 내연기관 모델은 출시까지 1년 이상 출고 대기기간이 소요됩니다.

 

볼보 전기차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uv 전기차 xc40, 쿠페형 전기차 c40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볼보 전기차는 두 가지 종류입니다.

 

suv 전기차 xc40은 기존에 공개된 디자인으로, 전기차 엔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쿠페형 suv 전기차 모델은 볼보 c40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전기차 모델은 모두 소형 suv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xc40 전기차는 기존의 xc40 내연기관 모델을 그대로 활용하였습니다.

 

물론, 전기차이기에 따로 엔진이 탑재되지 않습니다.

 

기존 xc40은 소형 suv, 실용성 있는 모습으로 많은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xc40 전기차도 충분한 공간 활용을 보여주면서 활용도 높은 차량임을 보여줍니다.

볼보 전기차 c40은 새롭게 출시된 차량입니다.

 

쿠페형 suv 디자인으로 기존에 출시된 차량들과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최근 쿠페형 suv 수입 차량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볼보에서도 이러한 쿠페형 suv 출시를 통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자 전기차 c40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활용하여 공간 활용이 매우 뛰어납니다.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훌륭하여, 세련된 외관 모습을 보여줍니다.


신형 볼보 전기차는 차량 내부 수납공간이 여러 곳에 존재합니다.

 

특히, 기존 엔진룸이 위치하던 전면부에도 수납공간을 갖추어 탑승객의 짐을 보다 편리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볼보 코리아가 최초로 선보이는 볼보 c40리차지는 순수 전기차입니다.

 

suv 전기차로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입니다.

 

c40 전기차 최고 출력은 408마력으로 4.7초 만에 시속 100km/h에 도달합니다.

 

고성능 듀얼 전기모터와 awd 시스템으로 엄청난 출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자식 변속 시스템은 전기차 특유의 민첩하고 부드러운 주행을 제공합니다.

 

도로 노면 상황에 맞추어 상시 사륜구동을 통하여 동력 분배를 해주는 볼보 전기차입니다.

 

또한 전기차 전용 인포테인먼트를 활용하여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볼보 xc40 전기차, c40은 여러 가지 사양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반자율 주행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고, 충돌 회피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탑승객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또한 360도 카메라, 고급 스피커, 전용 휠 등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파노라마 선루프 등의 사양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볼보 전기차 c40, xc40 주행거리

볼보 전기차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56km입니다.

 

볼보 전기차는 80%까지 급속으로 충전하는데 40분이 소요됩니다.

 

볼보 전기차 주행거리는 최근 출시된 전기차량들에 비하여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최근 출시된 전기차들은 4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보여주고 있지만, 볼보 전기차는 이에 못 미쳐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볼보 전기차 구매 가격

볼보 전기차 c40리차지는 독일 자동차 시장 대비 2,200만 원 낮은 가격이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c40 국내 판매 가격은 판매 중이며, 여러 가지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되어있습니다.

 

볼보 c40은 50%의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실제 구매 가격은 5천만 원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볼보 c40을 구매할 경우 5년간 10만 km까지 무상 보증을 제공하며, 8년 16만 km 배터리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볼보 xc40 전기차 국내 출시 가격은 6,296만 원으로 c40에 비하여 약간 저렴합니다.

 

볼보 xc40 리차지 전기차도 보조금 50%를 지원받을 수 있어, 실 구매 가격은 다소 낮아질 전망입니다.

 

2022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 알아보기! 전기차 모델별 보조금은?

2022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 알아보기! 전기차 모델별 보조금은? 테슬라, 제네시스 gv60, 아이오닉, ev6 등의 전기차가 출시되면서 전기차 시장 규모는 커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

yeongdori.co.kr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출시! 보조금 받을 수 있을까?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출시! 보조금 받을 수 있을까? 제네시스 gv60은 새롭게 출시된 전기차입니다. gv6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gv60은 출시와 동시에 많은 인기를 얻으며

yeongdori.co.kr

볼보 전기차 경쟁 모델은 제네시스 gv60으로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