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새로운 전기차 출시 임박! 현대 아이오닉 6 알아보기

by yd영돌이 2022. 2. 19.

새로운 전기차 출시 임박! 현대 아이오닉 6 알아보기

 

 

올해 하반기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기차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아이오닉 5 전기차의 성공적인 출시로, 새로운 전기차를 개발하였습니다.

 

아이오닉 6이라는 이름을 붙여 기존 아이오닉 5와는 완전히 다른 전기차를 개발한 것입니다.

 

2022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목표로 연구 개발되고 있는 아이오닉 6입니다.

 

도로에서 아이오닉 6 테스트 주행 차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베일에 감싸진 아이오닉 6의 모습도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아이오닉 6 어떠한 모습으로 출시될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페형 스포츠카 아이오닉 6

현대자동차에서 공개한 아이오닉 6 컨셉카는 스포티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르셰 차량과 비슷한 실루엣으로 아이오닉 5와는 다른 콘셉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고성능 전기차량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오닉 6 도 이러한 시장 맞춰 새롭게 개발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 6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테슬라 모델 3을 경쟁 모델로 삼으며 비슷한 포지셔닝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의 경우 최근 가격 인상으로 6천만 원대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닉 6의 가격도 보조금 적용 전 가격을 6천만 원대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v60의 가격보다는 다소 높게 책정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최근 전기차 시장 경쟁률이 높아지기에 아이오닉 6의 가격도 판매량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 6은 아이오닉 5처럼 과거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한 미래 지향적인 차량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 5의 경우 현대자동차 초기 모델들의 디자인 콘셉트를 이어가면서도 led 램프 등을 활용하여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아이오닉 6도 빈티지 자동차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프로페서 콘셉트로 개발된다고 합니다.

 

motorauthurity 출처

최근 공개된 아이오닉 6 스파이샷을 살펴보겠습니다.

 

콘셉트 디자인으로 공개된 아이오닉 6에 비하여 다소 둔한 모습을 보입니다.

 

날렵한 콘셉트카 이미지보다는 일반적인 세단의 모습에 가까워 보이는 아이오닉 6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위장막으로 덮어져 있기에 구체적인 이미지가 공개될 때까지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활용하여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시킨 아이오닉 6입니다.

 

출처. hitekrodl
출처. 뉴욕맘모스
출처. 뉴욕 맘모스

아이오닉 6의 예상도는 여러 가지 모습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예상도를 살펴보면, 서로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아이오닉 6의 출시될 모습을 어느 정도는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아이오닉 6 예상도를 보면 충분히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성능 전기차 콘셉트로 개발되었기에, 충분히 구매를 고려할만한 아이오닉 6입니다.

 

출처. 뉴욕맘모스

아이오닉 6의 최대 주행거리는 아이오닉 5보다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아이오닉 5 최대 주행거리는 400km대로 충분한 주행거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6은 배터리팩을 추가할 경우 최대 주행거리는 500km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력 부분에서도 160kw 출력의 단일 모터와 230kw 출력의 듀얼 모터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 6 크기는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아이오닉 6의 전장은 소나타보다 짧게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제 내부 공간은 차체에 비하여 넓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오닉 6은 자율주행 부분에 있어 현대자동차 최신 기술들이 탑재될 것입니다.

 

최근 출시된 차량들은 자율 주행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오닉 6는 테슬라와 유사하게 레벨 3의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반자율 주행을 넘어서 고속도로 자율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오닉 6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습니다.

 

특히,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이 드러나기에 전기차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판매량은 점차 늘어날 것입니다.

 

아이오닉 6 도 가장 최신 주행 기술, 배터리 등이 탑재되어 만족도 높은 차량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실제 출시가 되어야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공식 출시는 2022년 7월 이후 예상되기에, 사전 예약에 관심을 가지며 지켜볼 필요가 있는 아이오닉 6입니다.

 

2022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 알아보기! 전기차 모델별 보조금은?

2022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 알아보기! 전기차 모델별 보조금은? 테슬라, 제네시스 gv60, 아이오닉, ev6 등의 전기차가 출시되면서 전기차 시장 규모는 커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

yeongdori.co.kr

 

기아 신형 전기차, ev6 출시! 사양, 가격, 가격표 정보

기아 신형 전기차, ev6 출시! 사양, 가격, 가격표 정보 기아자동차에서 신형 전기차를 출시하였습니다. 모델명은 ev6로 전기차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고 아이오닉과 경쟁하게 될 새로운 친환경 전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