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볼보 s60 세단의 정석! 신형 볼보 s60 정보(2022)

by yd영돌이 2022. 3. 21.
볼보 s60 세단의 정석! 신형 볼보 s60 정보(2022)

 

볼보 s60은 스웨덴 전통 차량으로 소형 세단입니다.

하지만, 균형 잡인 모습과 넓게 잘빠진 디자인은 동급 차량 중 가장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벤츠 c 클래스, bmw 3 시리즈 등이 경쟁 모델이며, 볼보 s60은 경쟁 모델에 비하여 뒤처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새롭게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볼보 s60, 여러 장점을 가지며 출고까지 상당 기간 소요된다고 합니다.

과연 볼보 s60의 매력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토르 망치 형태의 drl이 강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밤에 매우 뚜렷한 존재감으로 큼지막한 그릴과 로고는 차가 당당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야간 시야를 확보해주는 led 타입의 헤드램프가 위치합니다.

 

가운데 세로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클래식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큼지막한 램프, 그릴을 통하여 실제 사이즈에 비해 차체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각져 보이는 디자인으로 단단해 보이는 볼보 s60입니다.

볼보 s60은 전륜 구동 차량입니다. 하지만, 후륜 구동 차량처럼 오버행 길이가 짧습니다. 사이드 미러도 큰 사이즈로 차체에 위치하고 있어 운전자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볼보 s60 트렁크 공간은 무난한 수준으로 442L의 용량을 보여줍니다. 

 

리어램프 디자인도 각져 있는 모습으로 강인한 느낌을 전달하며, 볼보답게 튼튼한 모습의 s60입니다. 볼보 레터링을 트렁크 상단에 위치시켜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듀얼 머플러가 장착되어 스포티한 모습도 보여줍니다.

 

무난하면서도 세련되고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는 s60입니다.

볼보 s60 실내공간은 화려하지 않지만, 절제된 세련미가 있습니다. 기어 변속기는 크리스털 재질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합니다. 중앙에 위치한 큼지막한 모니터는 주행 관련 정보를 운전자에게 확실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볼보 s60 실내 마감 수준도 매우 높습니다. 우레탄 재질, 가죽 소재의 재질을 활용하여 높은 수준의 마감재를 활용하였습니다.

 

s60 실내 공간은 생각보다 넓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차체 크기에 비하여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2열 좌석도 공간 자체가 크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2열 송풍구는 사이드와 중앙에 위치하여 4개의 에어밴트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내 편의사양도 다양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음성 제어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기능으로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직렬 4기 통 터보 엔진이 존재하며 배기량은 1969cc입니다.

엔진 최고 출력은 250마력을 자랑합니다.

 

자동 8단 시스템으로 100km/h 속도까지 6.7초 만에 도달합니다.

 

복합 연비는 11.6km/l로 가솔린 엔진임을 고려하면 적절한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능은 출발 가속과 재시동 시 엔진 출력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추가 출력을 지원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볼보 s60은 모멘텀 트림과 인스크립션 트림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인스크립션 트림부터는 풀 led 헤드램프, 19인치 휠, 앞 좌석 마사지 기능, 통풍시트, 뒷좌석 선 커튼, 어라운드 뷰,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 나파 가죽 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볼보 s60 가격은 얼마일까요?

 

2022년형 볼보 s60 가격

 

볼보 s60 모멘텀 모델

48,100,000원

 

볼보 s60 인스크립션 모델

54,100,000원

 

볼보 s60은 c클래스, 3 시리즈 등의 수입 세단과 비슷한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볼보의 차량이 인기를 얻고 있음에 따라서, 볼보 코리아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며 경쟁 모델과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 후 판매 중입니다.


볼보 s60 출고 대기 기간 알아보기

현재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하여 차량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볼보 코리아도 입항되는 물량이 한정되다 보니 대부분의 모델들이 출고까지 상당기간 소요된다고 합니다.

볼보 s60의 경우 출고까지 10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우선 계약 먼저 하셔도 현명하게 구매를 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볼보 프로모션은 특별한 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서비스나 딜러 서비스 정도 제공되며, c클래스나 3 시리즈와 비슷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360도 어라운드 뷰 카메라를 통하여 좁은 공간에서도 주차 보조 역할을 합니다.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으로 차선 변경 시 능동적인 도움이 개입됩니다.

보행자, 자전거등의 전방 장애물을 감지하여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측후방 접근 차량 경보와 자동 브레이크 기능은 후진할 경우 차량 감지를 통한 보조기능입니다.

차선 유지 기능은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를 해주고, 필요한 경우 자동 브레이크도 작동합니다.

 

볼보 s60은 적절한 사이즈의 세단으로 디자인과 파워 트레인에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안전을 추구한다는 이미지가 강한 볼보에서 세련된 모습의 차량을 출시하다 보니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으며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출력, 상품성이 개선되어 출시된 s60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