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gv70 전기차 출시!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매력포인트

by yd영돌이 2022. 3. 17.

gv70 전기차 출시!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매력포인트

제네시스 gv70 전기차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gv70 전기차 출시에 관련하여 여러 가지 소식이 들리며 관심을 끌었는데요, 마침내 전기차 gv70이 공개되면서 모든 궁금증은 해소되었습니다.

 

기존  gv70의 디자인은 그대로 하면서 전기 배터리를 장착시킨 gv70 전동화 모델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gv70 전기차 일렉트릭 파이드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아닙니다. 하지만, 개발 초기부터 전기차를 염두하여 만든 플랫폼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일찍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gv70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균형 잡힌 모습으로 suv 차량 중 가장 멋있는 차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됩니다.

특히, 전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모두가 좋아할 만한 모습입니다. 두줄의 주간 주행 등은 과하지 않으면서 절제된 세련미를 표현해 주고 있어 매우 잘 어울립니다. g70과 비슷한 램프 디자인임에도 gv70에 훨씬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조선의 마칸으로 불릴 만큼 디자인 측면에서 흠잡을 곳은 없어 보입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gv70의 가격은 73,800,000원입니다.

 

보조금 적용 전 가격으로 개별 소비세 인하 혜택을 받게 되면 73,320,000원입니다.

 

또한, 전기차 보조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전기차 보조금 기준으로 gv70은 보조금의 50%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75만 원의 전기차 국고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 자치단체별로 추가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gv70 전기차의 실제 구매 가격은 6천만 원 대로 내연 기관에 비하여 1천만 원 높은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소 높은 가격으로 gv70 전기차 경쟁력은 gv70 내연기관에 비하여 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gv70 전기차 가격표


gv70 전기차 충전구는 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전을 무조건 앞으로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차 시 한 방향으로만 해야 한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버터나 메인 충전 시스템이 전면에 위치하여 전면에 위치한 충전구 구조는 어쩔 수 없어 보입니다.

 

 

gv70 전기차 인테리어는 굉장히 멋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구조를 보여주면서도 균형 잡힌 모습으로 탑승객에게 편안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gv70 전기차는 전기차 배터리가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suv 차량이기에 배터리가 하단에 장착되어도 기존 내연기관에 비하여 공간 손실은 없습니다. 오히려 2열 공간 센터 터널은 좀 더 낮아졌다고 합니다. 

 

gv70 내연기관 모델도 2열 공간이 넉넉하지 않기에, gv70 전기차 모델도 적절한 2열 실내 공간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장점인 전면 트렁크입니다. 프렁크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내연기관 엔진이 존재하지 않기에, 그 자리를 대신하여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전기차의 특색으로  22L의 적재공간을 전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생각보다 작은 공간일 수도 있습니다만, 없는 것보다 나은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후면은 503L의 적재 공간으로 suv 차량이기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50kw 급 충전기로 18분간 급속 충전할 경우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는 300km 이상의 주행을 보여주는 배터리 용량입니다. 전기 차임에도 큰 시간 낭비 없도록 급속 충전을 제공하는 점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10.5kw 급 완속 충전기로 7시간 40분 충전 시 100% 충전이 가능합니다. 400km 주행이 가능하며, 실 주행에서 부족함 없는 주행거리를 보여줍니다. 다만, 장거리 위주의 운전자에게는 gv70 주행 가능 거리는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만, 추운 날씨에는 배터리 효율이 떨어져 실 주행거리는 다소 낮아진다고 합니다.

 


gv70 전기차 차별화된 디자인

 

gv70 전기차 만의 고유한 디자인 특징은 휠입니다. 기존 gv70 이미지를 그대로 적용하여, 디자인만 보고서는 gv70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구별이 쉽지 않습니다.

gv70 전기차 휠은 고유 디자인의 휠이 적용되어, 휠을 보고 gv70 전기 차임을 구별할 수 있어 보입니다.

 

gv70 전기차는 비교적 높은 가격임에도 국산 차량이기에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행거리가 상대적으로 낮고 전기차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판매량은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v70 내연기관의 인기가 아직은 월등히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여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한 제네시스의 결정은 좋아 보입니다.

 

점차 전기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서 전 동화된 모델들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제네시스 전기차 향후 방향이 기대가 됩니다.

 

테슬라 모델3 알아보기! 2022년 테슬라 모델3 보조금은?

테슬라 모델 3 알아보기! 2022년 테슬라 모델 3 보조금은? 전기차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수입 자동차 전기차 모델들도 여러 차량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기차

yeongdori.co.kr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출시! 보조금 받을 수 있을까?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출시! 보조금 받을 수 있을까? 제네시스 gv60은 새롭게 출시된 전기차입니다. gv6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gv60은 출시와 동시에 많은 인기를 얻으며

yeongdori.co.kr

 

제네시스 suv, 2022 신형 gv70 가격, 가격표

제네시스 suv, 2022 신형 gv70 가격, 가격표 제네시스 두 번째 suv 신형 gv70 멋진 디자인으로 많은 판매량을 보이며 점차 도로에서 자주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직까지도 볼때마다 한번 더 쳐다봐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