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새로워진 기아 경차, 더 뉴 기아 레이 2023

by yd영돌이 2022. 9. 5.

새로워진 기아 경차, 더 뉴 기아 레이 2023

 

기아 경차 레이가 안정감 있고 강인해진 모습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레이는 풀체인지 모델은 아니지만, 디자인 변경을 통한 부분변경 모델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기아 더 뉴 레이 신형 모델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인상된 가격 기아 레이

기아 경차 레이는 기존 모델에 비해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의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서 기아 레이의 부분변경 모델도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기아 레이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아 레이 스탠더드

1,390만 원

 

기아 레이 프레스티지

1,585만 원

 

기아 레이 시그니처

1,720만 원

기아 레이는 기본 모델인 스탠더드 트림부터 여러가지 사양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레이 스탠다드 트림에는 1.0가 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적용하며, 속도 감응형 전동식 핸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6 에어백, 후방 주차 거리 경고,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오토 라이트 컨트롤, 수동식 틸트 스티어링 휠, 전좌석 파워 윈도, 속도 감응형 도어 잠금장치, 전동식 아웃사이드 미러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탑승객들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다만, 레이 스탠더드 트림은 1천만 원이 넘는 가격임에도 가죽시트가 아닌 직물시트를 적용한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레이 프레스티지 트림은 중간 트림으로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14인치 알로이 휠, 인조가죽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버튼 시동 스마트키 등이 적용되어 최소한의 편의사항을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레이의 옵션, 편의사양은 차급에 비하여 충분해 보이지만, 인상된 가격에 비해서는 부족한 옵션의 구성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기아 레이

기아 레이는 국내 최초 박스형 자동차입니다.

정해진 차체로 인하여 레이의 디자인은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도 기존의 틀을 유지하면서 램프 부분에서 변경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각종 램프가 기존에 비하여 커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가 위아래로 이어져 있는 디자인이 이번 신형 모델의 특징입니다.

 

기아 레이 휠도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기아 레이 부분변경 모델은 실내 전좌석이 폴딩이 가능합니다.

박스형 자동차로 기존에도 넓은 실내공간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서는 전좌석 폴딩 시트가 적용되어 있어 더욱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최근 캠핑이 유행하는 상황에서 기아 레이의 캠핑 역할도 더욱 커졌습니다.

레이는 2열 좌석의 공간이 워낙 넓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기아 레이는 소형 차임에도 lcd 계기판이 적용되었습니다.

8인치 내비게이션도 적용되어 지도, 각종 제어 정보를 보다 확실히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레이는 실내 수납공간이 많은 것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차체가 높은 레이는 루프 콘솔에도 짐을 적재할 수 있으며, 뒷좌석 하단에도 신발을 수납할 수 있는 언더 트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승석 시트 하단에도 각종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합니다.

기아 레이는 최근 레이 밴도 출시하였습니다.

1인승, 2인승 밴은 영업용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부피가 큰 짐도 충분히 적재할 수 있고 작은 차체로 좁은 길도 무리 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레이 1인승, 2인승 밴은 영업용 차량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기아 레이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박스카로 출시 이후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판매량으로 인하여 대표적인 경차로 자리 잡았습니다.

 

여러 번의 부분변경 모델로 상품성이 개선된 레이는 꾸준한 수요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레이는 1000cc 가솔린 엔진으로 복합연비 13km/l를 선보입니다.

 

경차임에도 작지 않은 차체 크기로 동급 차종에 비하여 낮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레이는 실내 공간에서 큰 장점을 보여주기에 구매하기에 충분히 매력 있는 차량입니다.

 

국산 대표 경차, 쉐보레 스파크 신형 THE NEW SPARK

국산 대표 경차, 쉐보레 스파크 신형 THE NEW SPARK 국내에서 생산하는 소형 자동차 중 꾸준한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는 쉐보레 스파크입니다. 과거 마티즈라는 경차부터 시작하여 스파크로 변

yeongdori.co.kr

 

새롭게 출시된 현대 경차 캐스퍼! 2022 캐스퍼 알아보기

새롭게 출시된 현대 경차 캐스퍼! 2022 캐스퍼 알아보기 현대자동차에서 새로운 경차를 출시하였습니다. suv 디자인을 적용시킨 경차로,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경형 suv 캐스퍼는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