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안전한 suv, 볼보 xc60 신형 살펴보기

by yd영돌이 2022. 9. 12.

안전한 suv, 볼보 xc60 신형 살펴보기

스웨덴 브랜드 볼보는 안전한 차량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볼보의 안정성은 동급 수입 차량에 비하여 뛰어나다고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볼보 차량은 여러 가지 안전 옵션을 탑재하여, 보행자나 탑승자들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볼보 차량 중에서도 xc60은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며, 대표 모델입니다.

2023년형 볼보 xc60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볼보 xc60 가격

 

볼보 suv xc60은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 중입니다.

기본 트림인 모멘텀과 상위 트림인 인스크립션으로 구별됩니다.

볼보 xc60 momentum 모멘텀

61,900,000원

 

볼보 xc60 inscription 인스크립션

68,000,000원

 

볼보 상위트림인 인스크립션은 모멘텀 기본 트림에 비하여 다음과 같은 사양이 추가됩니다.

-통풍 나파 가죽 시트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9인치 휠

-측면 주차 보조 시스템

 

인스크립션 트림은 모멘텀 트림에 비하여 약 600만 원 정도 비싼 가격으로 판매 중입니다.


볼보 xc60 디자인, 특장점 살펴보기

볼보 xc60 디자인은 균형이 잘 잡힌 모습을 보여줍니다.

매끈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전면 디자인은 입 체척인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어 부드러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uv 차량임에도 세단의 멋스러움이 드러나는 볼보 xc60 디자인입니다.

 

측면이나 후면부 정통 suv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강인하고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곳곳에 크롬 재질을 사용하여 화려한 모습도 살필 수 있습니다.

볼보 xc60은 전륜구동 차량입니다. 전륜구동 차량임에도 후륜구동 차량처럼 안정적인 비율로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줍니다.

 

짧은 오버행은 둔해 보이지 않고 날렵해 보이는 xc60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볼보 xc60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나누어 판매 중입니다.

xc60 리차지 모델이라 불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8천만 원이 넘는 차량으로 전기차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차급에 비하여 비싼 가격의 xc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recharge 차량은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진 못하였습니다.

 

실제 xc60 일반 모델인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이 대부분의 판매량을 차지합니다.

볼보 xc60의 실내디자인은 출시된 지 좀 지난 지금 보아도 매우 세련된 모습입니다.

볼보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는 데는 확 바뀐 실내 디자인의 역할이 큽니다.

 

suv차량임에도 매우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실내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으면서도 곳곳에 고급스러운 실내 마감 재질을 활용하여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실내 가죽을 스웨덴산 나파 가죽을 적용하여 최적의 착좌감을 탑승객에게 제공합니다.

볼보 xc60은 여러 가지 편의사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os 시스템을 통하여 비상상활 발생 시 사고 접수 및 긴급 출동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주행 관련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는 무선충전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전용 수납공간으로 빠르게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큰 화면의 모니터는 볼보 원격 서비스, 티맵, flo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안전성을 중시하는 볼보 xc60은 주행과 관련하여도 여러 가지 편의사양을 탑재하였습니다.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을 통하여 차선 변경 시 능동적으로 도움을 지원합니다.

지능형 안전 보조 기능은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를 감지하여 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측후면 접근 차량 경보 시스템은 자동 브레이크 기능을 활용하여 운전자 시야 확보가 안될 경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차량이 중앙선을 넘게 되면 반대편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조향을 수정합니다.

 

이와 같은 안전 사양이 xc60에 탑재되어 탑승객들을 안전하게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볼보 xc60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부드러운 출발, 정교한 가속을 누릴 수 있고, 최적화된 효율성을 통하여 경제적인 유지가 가능합니다.

48V 배터리는 배기가스 배출을 줄이고 연료를 절약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볼보 XC60 출고 대기기간은 1년 이상 소요됩니다.

당장 계약하여도 내년 이후 차량을 출고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가지 매력을 지닌 XC60은 큰 인기를 얻기에 충분한 요소를 지니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판매량을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