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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타고/자동차 리뷰

아이오닉 5 전기차 끝판왕! 주행거리, 가격 정보

by yd영돌이 2021. 10. 26.

아이오닉 5 전기차 끝판왕! 주행거리, 가격 정보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대표 전기차 아이오닉 5도 출시 이후 인기를 얻으며 대박을 치고 있는데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최초로 적용함으로써 커진 배터리 용량으로 인한 늘어난 주행거리, 

 

전기차 플랫폼으로 인한 늘어난 실내 공간 등을 장점으로 전기차 시대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오닉 5 어떠한 매력을 지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오닉 가격은 얼마?

 

국내 판매 중인 아이오닉 5의 가격은 보조금을 지원받기 전의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따라서, 아이오닉 5 가격에서 각 지역별 보조금, 국가보조금을 제하면 아이오닉 5 실 구매 가격이 되는 것인데요, 

 

그럼 보조금 지급 전 아이오닉 5 공식 가격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2020.12.20 - [차 타고/자동차 관리] -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취등록세, 취득세 감면, 혜택 정보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취등록세, 취득세 감면, 혜택 정보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취등록세, 취득세 감면 혜택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전기차를 구매 시 취등록세, 취득세가 얼마나 나올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친환경에너지의 중요성

yeongdori.co.kr

 

아이오닉은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나누어져 판매 중입니다.

 

또한, 각 트림별로 주행거리가 긴 롱 래인지와, 표준 주행거리인 스탠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아이오닉 5 익스클루시브 트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 익스클루시브

 

롱 레인지 (rong range) 4,980만 원

 

스탠더드 (standard) 4,695만 원

 

  • 차세대 일체형 시스템
  • 멀티 충전 시스템
  • 후륜 멀티링크 시스템 서스펜션
  • 랙 구동형 파워 스티어링 휠, 일명 r-mdps
  • 회생제동 시스템
  • 다이얼 버튼으로 된 전자식 변속기
  • 히트펌프 시스템
  • 배터리 히팅 시스템
  • 인조 가죽시트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장치
  •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 하이빔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
  •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
  • 6 에어백 시스템
  •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
  • 개별 공기업 경보 장치
  •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시스템
  • 세이프티 언락 기능
  •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어 시스템
  • 19인치 휠, 타이어
  • led 헤드램프, 주간 주행 등, 리어 콤비 램프, 보조 제동등
  •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 12.3인치 컬러 클러스터 lcd 계기판
  • 선바이저 거울, 조명, 슬라이딩                                                                                                           
  • 열선 가죽 핸들 스티어링 휠
  • led 룸램프
  • 운전석 전동시트
  • 앞좌석 열선/통풍 시트
  • 2열 슬라이딩, 분할 시트
  • 버튼시동과 스마트키 시스템
  • 오토라이트 컨트롤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 후방 모니터,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
  • 12.3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 모니터


아이오닉 5 프레스티지

 

롱 레인지 5,455만 원

스탠더드 5,130만 원

 

아이오닉 익스클루시브 기본 품목 포함 이외

 

  • 에코 프로스트 천연 가죽 시트
  • 회피 조향, 측방 접근 차, 추월 시 대항 차, 교차 차량 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 승객 안전 하차 보조 시스템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기능
  • full led 헤드램프
  • 20인치 휠, 미쉐린 타이어
  • 천연가죽 시트
  •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동승석 전동시트, 운전석 전동 시트
  •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 하이패스 시스템
  • 레인센서
  •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 디자인

 

아이오닉 5는 전기차, 친환경차답게 효율을 중시하였습니다.

 

공기 역학구조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손잡이도 숨기는 히든 방식이 적용되었으며, 

 

휠도 공기저항을 적게 받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 5의 외관 모습은 매우 각진 모습으로, 예전 현대 포니의 디자인을 많이 참고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오닉 5 실내공간은 전기차 플랫폼 전용 차량답게 매우 넓고 광활한 실내 모습입니다.

 

전기차 플랫폼으로 최적화되어있어 공간 구성이나, 배터리가 차지하는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실내 앉았을 때 보이는 전면 센터패시아 모습은 매우 간결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모습이 큰 특징입니다.

 

1열 운전석과 동승석을 오고 날 수 있도록 가운데가 뚫려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아이오닉 5 가장 큰 특징인 사이드미러 모니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전기차 특장점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증강현실로 보여주어 보다 편리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운전자가 하차한 상태에서 스마트키를 사용하여 주차 및 출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 (카메라 및 OLED 모니터)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사이드 미러를 카메라와 OLED 모니터로 대체하여
선명한 후방 시야를 제공하며 안전성을 향상합니다.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 12.3인치 내비게이션
심리스 스타일의 컬러 LCD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탁월한 개방감으로 즐거운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이오닉 충전 시간

 

아이오닉은 세계 최초 멀티 급속 충전 시 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초고속 충전기 사용 시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 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

 

아이오닉 1회 최대 주행거리는 429km입니다.

 

내연기관에 비하여 다소 부족해 보이기도 하지만, 전기 차임에 충분히 매력적인 주행거리를 보여줍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도와줍니다.

 

고속도로 /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설정 속도를 유지하며 주행할 뿐 아니라, 곡선로에서도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해 줍니다.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주며, 안전속도 구간에서는 진입 전에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줍니다.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전기차 구매 절차는 어떻게 될까?

 

  1.  차량 계약
  2. 지자체 공모 서류 작성 후 공모 신청
  3. 설치 희망 충전기 상담, 홈 충전기 안내
  4. 차량 배정/ 출고
  5. 보조금 지급 신청 (출고 10일 이내 지자체 보조금 지급 신청 절차 완료)
  6. 충전기 설치

아이오닉 5는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 적용된 차량으로

 

향후 친환경 차인 전기차 발전에 많은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물론, 현재는 주행거리 나 기타 인프라 측면에서 다소 부족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전기차 시대가 열릴 것이기에, 국내 전기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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