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제네시스 suv 신형 gv80 시승기, 정보, 가격 (2022)

by yd영돌이 2021. 10. 31.

제네시스 suv 신형 gv80 시승기, 정보, 가격 (2022)

제네시스 대형 suv gv80 연식변경을 통한 높아진 상품성

 

최근 캠핑이나 레저 활동이 활성화로 suv 시장이 굉장히 핫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각 자동차 제조사들은 신형 suv 모델들을 새롭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에서도 신형 gv80 2022년형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외관은 그대로지만 약간의 변화와 개선된 상품성으로 구매 예정하시는 분들에게 기대를 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gv80 연식변경 모델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2 년형 제네시스 gv80 가격은 그대로?

 

 

제네시스 gv80 가격

gv80 2.5 터보 가솔린 기본 모델 

6,250만 원

 

gv80 3.5 터보 가솔린 기본 모델 

6,820만 원

 

gv80 3.0 디젤 기본 모델 

6,650만 원

 

 

파워트레인 및 성능

가솔린 2.5 터보 엔진, 8단 자동변속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 ISG 시스템, 통합 주행 모드

 

외관 

Full LED 헤드램프, LED 방향지시등, LED 주간 주행 등, Full LED 리어 콤비 램프, 265/55 R19 피렐리 타이어 & 다이아몬드 컷팅 휠, 이중 접합 차음 유리(앞면, 전체 도어), 자외선 차단 유리(앞면, 뒷면, 전체 도어),
아웃사이드 미러(로고 패턴 퍼들램프, 열선, 오토 언 폴딩), 루프랙,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

 

내장

 8인치 TFT LCD 클러스터,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패들 쉬프트, 하이패스 시스템, 프레임리스 룸미러(ECM), 블랙 하이그로시 내장재, 터치 타입 공조 패널, 앰비언트 무드 램프, 앞좌석 LED 풋램프

 

안전
10 에어백 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 사이드, 앞 & 뒤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차체 자세 제어 기능,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급제동 경보 기능, 뒷좌석 센터 3 점식 시트벨트,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이륜차, 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편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버튼시동 & 스마트 키, 제네시스 디지털 키,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전자식 파워 차일드 락, 레인 센서, 열선 &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 & 동승석 듀얼 풍향 모드 제어, 후석 공조 전석 제어, 오토 디포그,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애프터 블로우 포함), 공기 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엔진룸 프리필터),
조향 연동 후방 모니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 홀드 포함), 앞좌석 & 뒷좌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시트 

천연 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12방향, 럼버 서포트 포함), 동승석 전동시트(12방향, 럼버 서포트 포함),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포함), 앞좌석 통풍 & 열선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2열 4:2:4 원터치 폴딩, 2열 수동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2열 암레스트 수납함

 

인포테인먼트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14.5인치 디스플레이, Genesis Connected Services,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9 스피커,
앞좌석 & 뒷좌석 USB 단자

 


gv80 가격표 및 추가 선택 옵션 품목


제네시스 gv80 신형 특장점은 어떠한 것들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방 앞면의 카메라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러한 카메라를 통하여 주행 시 앞쪽 노면 상태를 미리 확인합니다. 이후 노면에 적합한 서스펜션 상태로 차량을 제어하게 되어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통합 주행 모드

각각의 주행 성능이나 컨디션에 맞게 드라이브 모드가 설정 가능합니다. 스포츠, 노멀, 에코, 커스텀 등의 주행모드로 적합하게 주행이 가능하며 진흙, 눈길 등의 도로 상태에 따라서 최적의 구동력을 나누어 오프로드에서도 절절한 구현이 가능합니다.

 

awd, 4륜 구동 시스템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를 적용하여 주행환경에 따라서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gv80은 새로운 suv 플랫폼이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서스펜션 구조로 인하여 주행성능을 확보하면서도 골격 강화, 차체 강성 등도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을 곳곳에 적용한 차체로 인하여 안정성을 확보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10 에어백 시스템은 앞좌석 센터 사이드, 어드밴스드 에어백 등이 추가됨으로써 기존의 에어백과 더불어 탑승객이나 운전자를 충돌 시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 타이거 우즈가 gv80을 타면서 사고 났는데도, 큰 부상을 막아주는데 이러한 역할이 크다고 합니다.

 

렉시콘 스피커, 이중접합 차음 유리 등을 적용함으로써 최상의 사운드 시스템, 음질을 제공하고 외부 소음을 차단해주어 정숙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었는데요, 실제 주행영상 위에 내비의 안내 지점이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운행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가 탑재되어 차로 변경 보조 제어도 가능하면서도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 간격을 유지하며 일정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제공합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과 차로 유지 보조 기능으로 운전 스타일에 맞게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도로 중앙을 자율적으로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기능은 차량에 탑재된 센서를 이용하여 주행하거나 주차를 할 때 충돌이 감지될 경우 경고하기도 하고 제동을 제어함으로써 충돌을 방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전방 주시 경고는 운전자 부주의를 판단하여 전방을 주시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경고음을 통하여 안전을 보조합니다.

 

후측방,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을 통해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에서 운전자를 보호합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을 통하여 차량 주변 상황을 360도 다양한 영상으로 보여주며, 차량 외부에서도 주차나 출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gv80입니다.


gv80  편의사양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full led가 적용된 헤드램프, 리어 램프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gv80에서도 잘 나타나도록 합니다.

 

22인치 휠, 타이어는 gv80이 대형 suv임에 확실한 이미지를 주도록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인조가죽을 통한 실내 마감을 통하여 gv80의 실내공간을 고급스럽게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알루미늄 내장재는 이러한 실내 가죽 마감을 더욱 돋보이도록 훌륭한 역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2022년형 gv80의 가장 큰 변화점은 6인승 gv80입니다.

 

2열 실내 좌석이 독립 좌석으로 되어있어 2열 탑승객의 안락함과 고급감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vip를 뒷자리에 모실 일이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gv80 6인승은 큰 역할을 해낼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gv80 6인승 버전은 매우 세련된 모습으로 탑승객의 이동을 편리하도록 도와준다고 봅니다.

 

투톤 가죽 열선 핸들, 나파 가죽 시트 , 베이지 시트 등도 gv80의 시그니처입니다.

 

제네시스 대형 suv로 gv80이 자리 잡는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4.5인치 대화면 모니터 화면과 음성인식 차량 제어, 터치 타입 공조 패널, 제네시스 디지털 키, 제네시스 카페이 등도 gv80의 대표 편의장치 중 하나로 운전자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열 전동, 통풍시트, 3열 전동 폴딩 시트, 앞좌석 에르고 모션 시트 등은 운전석뿐만 아니라 동승석, 2열, 3열 전좌석에 편의사양을 제공하며 gv80이 suv 플래그십 모델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gv80 엔진, 출력, 성능

gv80은 세 가지 엔진이 존재합니다.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3.0 디젤 엔진으로

 

각각의 운전 패턴이나 용도에 맞게 다양한 엔진을 선택하도록 제공합니다.

 

gv80 2.5 가솔린의 경우 304마력, 9.7km/l 연비를 보여주며

 

gv80 3.5 가솔린  380마력, 54 토크, 8.6km/l

 

gv80 3.0 디젤 278마력, 60 토크, 11.8km/l 연비를 보여줍니다. 


gv80은 국산차이기에 적당한 가격에 엄청난 옵션을 제공합니다.

 

동급 수입 suv와 비교하여도 전혀 뒤처지지 않을 만큼 사양들이 충분히 제공되는데요, 

 

특히, 출력의 경우도 큰 차체 suv임에도 부족함 없는 힘을 보여주면서

 

제네시스 대형 suv가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아 보입니다.

 

gv80 판매량이 이러한 인기를 잘 나타내 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08.22 - [분류 전체보기] - 신형 포르쉐 suv 카이엔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신형 포르쉐 suv 카이엔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신형 포르쉐 suv 카이엔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대표적인 수입차 프리미엄 브랜드 포르쉐 최근 포르쉐 국내 판매량이 높아지며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포르쉐 s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