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공항 버스

양양공항 폐쇄 이유는? 2024년 운행 재개

by yd영돌이 2024. 3. 22.

양양공항 폐쇄 이유는? 2024년 운행 재개

 

양양공항 폐쇄 이유는? 2024년 운행 재개 하긴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수년간 운항과 폐쇄 반복을 거듭했던 상황인지라 양양공항의 불안성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운항을 재개하는 양양공항 운행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양공항은 플라이 강원의 경영난으로 인하여 폐쇄되었습니다. 작년 5월 플라이 강원이 법정 관리에 들어가면서 양양공항의 운항이 완전히 중단되었습니다.

 

양양공항 폐쇄 이유

 

양양공항 폐쇄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익성 악화로 인하여 더이상 운영이 불가능해서 폐쇄되었습니다.

 

양양공항은 3017년부터 2022년까지 국내 공항 중 손실액이 두 번째로 많았습니다. 양양공항 손실액은 732억으로 적자 상황이 심해졌습니다.

양양공항 수익성 악화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양양공항은 중국인 관광객 유입도 개설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중국 관광객 수요 급감으로 방문객이 줄었습니다.

 

다른 이유 중 하나는 고속도로 개통과 ktx 노선 개통입니다. 강릉까지 고속도로와 ktx로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ktx 이음은 신형 ktx로 서울에서 강원도 까지 1시간대 돌파할 수 있어서 관광객들이 공항보다 더 선호합니다.

 

양양공항 재개

 

 

 

양양공항 비행기 운항은 재개되었습니다. 하지만, 항공권만 별도로 구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양양공항 운항 비행기는 해외 관광객을 위한 전세 비행기만 이륙, 착륙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사를 통한 여행 상품을 통해서 양양공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만의 구매가 불가능하며, 스카이스캐너나 항공권 어플을 통해서 구할 순 없습니다.

 

기존에는 양양-제주, 양양-서울, 양양-여수 등의 국내선 여객기 운항을 하여 강원도에서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노선은 부활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현재 운행 중인 양양공항 비행기 편은 필리핀 마닐라, 베트남 냐짱, 베트남 다낭이 있습니다. 여행사 전세 비행기로 국제선 위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필리핀 관광객 620명이 양양공항을 통해서 입국하였습니다. 

 

양양공항 국내선 운행재개는 플라이 강원 기업 회생이 정상적으로 회복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어려운 현실로 알려졌습니다. 수익성이 나지 않기에 플라이 강원의 부활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플라이 강원과 별개로 국내 저가 항공사가 양양-제주 노선을 놓고 강원도와 협상하고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결국 적자 보전 규모에 따라서 협상이 마무리를 질 것으로 보입니다.

 

양양공항 전세 비행기 확대를 응원하며, 양양공항의 부활을 기원합니다.

 

익산 공항리무진 최신 시간표 요금 익산-인천공항 2가지 방법

 

익산 공항리무진 최신 시간표 요금 익산-인천공항 2가지 방법

익산 공항리무진 최신 시간표 요금 익산-인천공항 2가지 방법 전북 익산 시민들은 인천공항을 가는 법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익산과 인천공항을 오가는 버스는 크게 두종류가 있습니다. 익산에

yeongdori.co.kr

SRT 구례 시간표 요금 수서 - 구례구 운행 정보

 

SRT 구례 시간표 요금 수서 - 구례구 운행 정보

SRT 구례 시간표 요금 수서 - 구례구 운행 정보 구례에서 수서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강남에서 구례까지 산수유 축제를 갈 수도 있고, 벚꽃을 보러 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연경관이 멋진 구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