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2024 벤츠 glc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쿠페

by yd영돌이 2023. 8. 7.

2024 벤츠 glc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쿠페

2024 벤츠 glc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쿠페 벤츠 glc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glc는 개선된 디자인과 높아진 상품성으로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benz glc 풀체인지 가격은 이전 모델에 비하여 인상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벤츠 glc 출시일 가격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glc 풀체인지 출시일

벤츠코리아는 3세대 glc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하며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7월 28일부터 고객인도를 시작하였으며, 현재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glc 풀체인지 출고기간은 모델이나 딜러사별에 따라서 재고 물량이나 입고 계획이 다르기에 비교하셔야 합니다. glc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출고가 되며, 점차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glc 가격은 큰 폭으로 인상되어 생각만큼의 판매량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오랜 기간만에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었기에 어느 정도 판매량은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glc 풀체인지 변화되는 부분

벤츠 glc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260만대가 판매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꾸준히 판매되었으며 흔하게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신형 glc는 이젠 세대 모델에 비하여 차체가 늘어나고 휠베이스가 늘어났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70L가 늘어나 넉넉한 적재공간을 자랑합니다. 

 

디자인도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우선, 실내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벤츠 신형 차량들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센터패시아 중앙에 커다란 모니터를 중심으로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세련된 모습으로 변경된 glc 풀체이지입니다.

glc 외관 디자인도 이전세대 모델에 비하여 날렵해졌습니다. 램프가 이전 모델보다 얇아지면서 둔한 모습보다는 스포티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glc 풀체인지 가격

glc 풀체인지 흥행 여부는 가격에 달렸습니다. 다만, glc 공식 가격 인상 폭은 예상보다 크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프로모션 적용 전 가격이긴 하지만 벤츠 코리아는 큰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제공하지 않기에 glc 가격은 예상보다 비쌉니다.

glc는 디젤, 가솔린 모델로 나누어 판매 중입니다. glc 모델별 트림별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lc 가솔린 가격

glc 300 4 Matic 가격 : 87,100,000원

glc 디젤 가격 

glc 220d 4 matic 가격 : 76,800,000원

 

벤츠 glc 현재 판매 중인 모델은 전부 4륜 구동입니다. 가솔린 모델이 디젤 모델에 비하여 1,000만 원가량 비쌉니다. 중형 suv 차량임을 감안하면 7~8천만 원의 glc 가격은 비싸게 책정되었습니다.

물론, 수입 브랜드 증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임을 감안하면 벤츠코리아 가격책정은 이해가 됩니다.

glc 풀체인지 제원, 연비

glc 가솔린 제원

glc 가솔린 모델은 2000cc 터보 엔진이 장착됩니다. glc 300 4 matic이라는 모델명을 사용하는 glc 가솔린입니다. 

glc 가솔린 연비는 10.8km/l입니다. 리터당 10~11km 주행이 가능하며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glc 출력은 258마력입니다. 터보 엔진이 장착되었기에 높은 마력으로 충분한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glc 디젤 제원

glc 디젤은 가솔린보다는 가격이 저렴합니다. glc 디젤은 glc 220d 4 matic이라는 모델명을 사용하며 디젤 2000cc 엔진이 장착됩니다.

glc 디젤 연비는 14.1km/l입니다. 디젤을 연료로 사용하기에 연비는 높은 편에 속합니다. 

glc 디젤 출력은 197마력이며 가솔린 모델에 비하여 출력은 낮지만, 토크는 높기에 순간 출력은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glc 풀체인지 결론

8년 만에 출시된 벤츠 glc 풀체인지는 멋스럽게 출시되었습니다. 디자인 완성도도 완벽하며, 실내 디자인의 만족도도 굉장히 높습니다. 각종 편의사양이나 옵션도 새로운 기술들이 대거 탑재되어 동급 suv 차량 중에서는 경쟁력이 높습니다.

다만, glc 가격이 다소 비싸게 책정되었으며 가격으로만 봤을 때는 제네시스 gv80과 차이가 없습니다. 물론 국산차이긴 하지만 상위 등급인 gv80과 비교하면 경쟁력이 떨어지는 glc입니다.

그럼에도 벤츠 glc는 고유의 감성과 마니아층이 존재하기에 인기를 얻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성비는 떨어지지만 차량 자체로는 매우 훌륭한 2024 벤츠 glc 풀체인지 알아보았습니다.

glc 카탈로그 보러가기

 

GLC | 메르세데스-벤츠

탁월한 주행 편의성,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이 적용된 스포티하고 모던한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진 콕핏이 인상적인 Mercedes-Benz GLC의 모던한 럭셔리 스타일에 대해 알아

www.mercedes-benz.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