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고급 외제차 포르쉐 모델, 가격 알아보기(2022)

by yd영돌이 2021. 11. 5.

고급 외제차 포르쉐 모델, 가격 알아보기(2022)

 

 

수입 스포츠 카 브랜드 중 포르쉐는 가장 대중적인 브랜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차량 모델들을 판매하고 있으면서도, 

 

 고성능, 고배기량 차량을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포르쉐는 최근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점차 국내 수입차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데요, 

 

수입 고급 브랜드 포르쉐 어떠한 차량들을 판매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6가지 모델들을 판매 중

포르쉐는 크게 6가지 차량 모델을 판매합니다.

 

718, 911, 전기차 타이칸, 파나메라, 마칸, 카이엔

 

스포츠카부터 전기차, suv까지 여러 가지 차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 모델별 세부 트림,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2인승 스포츠카 718

포르쉐 718 모델들은 718 카이멘으로 8,650만 원부터 가격이 시작합니다.

 

오픈카인 718 박스터는 9,160만 원부터 시작하며 718 고성능 모델들은 1억 초 중반대의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제로백은 4초대로 기본 718 모델도 엄청난 고성능 차량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를 대표하는 차량! 포르쉐 911

 

포르쉐 911 모델은 역시 대표 차량답게 911 중에서도 여러 가지 모델들이 존재합니다.

 

911 큰 분류로는 카레라, 타르카, 카브레올레로 뚜껑 오픈 정도에 따라서 나누어집니다.

 

물론 카레라, 타르카, 카브리올레 중에서도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911 카레라 

911 카레라는 제로백 4초대 기본 모델을 시작으로 최대 3초대의 카레라 gts까지 출력별 모델, 가격이 다릅니다.

 

1억 4천부터 시작하고 최대 2억을 훌쩍 넘는 고성능 버전으로 911 카레라는 대표 포르쉐 스포츠카답게 다양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포르쉐 911 오픈카 카브리올레

 

포르쉐 911 오픈카 카브레올레는 1억 6천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기본 모델인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는 4.4초대의 제로백과 최대 속력 291km/h로 이미 이마저도 엄청난 고성능으로 보이는 기본 모델입니다.

 

또한 gts, 4 gts로 갈수록 2억이 넘는 가격과 300km/h 가 넘는 초 고출력 차량도 존재합니다.


포르쉐 카레라 911 중 뚜껑이 반만 열리는 차는 타르가 입니다.

타르가는 s,gts 등의 비교적 간단한 구성으로 1억 후반부터 2억 초반으로 가격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애매한 포지션으로 카브레올레나 일반 카레라 모델에 비하여 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니아층에게는 타르가도 충분한 선택지가 될 수 있어 보입니다.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최근 전기차가 인기를 끌고 있음에 따라 포르쉐도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하였습니다.

 

'타이칸'이라는 모델명으로 포르쉐 전기차를 선보였는데요, 

 

전기차 트렌드에 따라서 타이칸도 주변에서 종종 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입니다.

 

타이칸도 기본 모델, 크로스 투리스모, 4s 등의 다양한 모델들이 존재합니다.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은 1억 2천만 원부터 시작하여 최대 2억 이상의 가격으로 성능, 출력, 등에 따라서 다양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전기 차임에도 다른 내연기관 모델에 비해서도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제로백 2.8초대라는 엄청난 성능으로 인하여 타이칸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포르쉐 유일한 세단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카 위주로 구성되었던 포르쉐에도 대중적인 차량이 등장하였습니다.

 

바로 포르쉐 파나메라입니다.

 

포르쉐 세단으로 좀 더 대중적이며 무난한 차량인 파나메라의 출시로 인하여

 

포르쉐가 좀 더 대중적인 이미지로 다가가는데 큰 공헌을 한 차량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는 출력면에서는 다른 스포츠카에 비하여 뒤쳐지는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성능 버전은 이러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실 주행에서는 큰 차이를 못 느낄 만큼 월등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대중적인 파나메라가 최근 신형 모델을 출시하면서 좀 더 인기를 끌며 예약하여도 대기기간이 상당 기간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포르쉐 suv 마칸

포르쉐 마칸은 가장 나중에 출시된 포르쉐 모델로

 

카이엔의 큰 인기로 인하여 좀 더 작은 suv 모델을 출시한 모델입니다.

 

포르쉐 suv 마칸의 가격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1억에 육박하는 가격으로 포르쉐는 포르쉐임을 증명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칸의 경우도 4초대의 제로백으로 전혀 뒤처지지 않은 출력을 보여줍니다.

 

1~2인이 주로 타기에는 충분해 보이기에 요즘 트렌드에 맞는 suv 차량임에 분명해 보입니다.


포르쉐 가족적인 차량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은 가장 대중적인 차량이면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특히, 예전부터 꾸준한 인기를 받아오면서 구형 모델들도 자주 눈에 띄는 차량입니다.

 

카이엔은 이러한 인기 탓인지 신형 모델을 출시하면서 쿠페형 스타일의 카이엔 쿠페도 출시하였습니다.

 

카이엔은 지금도 긴 대기기간이 필요한 대표적인 차량이고 1년 정도의 대기기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난 글에서 카이엔을 알아보았으니 아래 글 참조 바랍니다.

 

2021.08.22 - [분류 전체보기] - 신형 포르쉐 suv 카이엔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신형 포르쉐 suv 카이엔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신형 포르쉐 suv 카이엔 디자인, 사양, 가격 정리(2021) 대표적인 수입차 프리미엄 브랜드 포르쉐 최근 포르쉐 국내 판매량이 높아지며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포르쉐 s

yeongdori.co.kr


이처럼 오늘은 포르쉐의 모든 차량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모델들의 출시로 인하여

 

스포츠카, 고급 수입 세단 중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 준 포르쉐 입니다.

 

늘어나는 수입차 판매량에 포르쉐도 큰 역할을 하기에, 이후에도 더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