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기아]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출시일, 예상도 정보

by yd영돌이 2020. 12. 24.

[기아]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출시 일정, 예상 디자인 정보

 

안녕하세요. 차타고이슈입니다.

 

지난 글에서 스포티지 현행모델을 포스팅하던 중 곧 출시될 스포티지 풀체인지는 따로 글 작성한다고 하였습니다.

 

2020/12/24 - [차타고/자동차 가격] - [기아] 2021 스포티지 디자인, 제원, 옵션, 가격

 

[기아] 2021 스포티지 디자인, 제원, 옵션, 가격

[기아] 2021 스포티지 디자인, 제원, 옵션, 가격 안녕하세요 차 타고 이슈입니다. 최근 스포티지 풀체인지 소식이 들리며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스포티지 풀체인지는

yeongdori.co.kr

 

따라서 오늘은 신형 스포티지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1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곳곳에서 스파이샷이 공개되고, 각종 예상도, 예상 성능, 제원 등이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기아 엠블럼의 경우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될 예정이고,

 

이러한 엠블럼이 스포티지에 처음으로 적용될 수도 있어 더욱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차에서도 SUV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스포티지 출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자 ,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스포티지 예상도, 과연 어떠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인가?

스포티지의 경우 코드명 NQ5라 불리며 스포티지 5세대 모델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공개되거나, 제대로 된 실제 사진이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스파이샷을 보더라도, 아직은 위장막 두께가 두꺼운 것을 알 수 있어 구체적으로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여러 유튜버들은 스파이샷을 토대로 예상 디자인을 그려내고 있는데요,

 

이러한 유튜버들의 예상도를 조합해보면 전반적으로 어떠한 디자인으로 출시될지 예상이 됩니다.

 

그럼 이러한 예상도를 토대로 어떠한 디자인으로 출시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출처. 갓차 유튜브 
사진 출처. 갓차 유튜브 
사진 출처. 갓차 유튜브 

먼저 전면의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연결되어, 전면부의 경우 역동적으로 보입니다.

 

현행 스포티지의 경우 가로로 긴 헤드램프 디자인을 보여주었다면,

 

신형은 셀 토스나, 텔룰라이드처럼 세로로 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DRL도 소나타나 그랜저처럼 꺾여있는 모습을 하여, 스포티지만의 고유 이미지를 정할 것 같습니다. 

 

또한 기아의 전통적인 그릴 디자인인 '타이거 노즈'에 약간의 변화가 생깁니다.

 

기아차에서는 '타이거 페이스' 스타일이라 불리며 새로운 콘셉트를 발표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갓차 유튜브 
사진 출처. 갓차 유튜브 
사진 출처. 갓차 유튜브 
사진 출처. 유튜브 뉴욕 맘모스

후면과, 측면 예상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후면은 기존의 모델처럼 테일램프가 긴 가로의 바로 이어져 있습니다. 

 

이는 최근 출시된, k5, k7 등 기아차에서 적용하는 디자인인데요,

 

안정감을 주는 이러한 디자인은 신형  스포티지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테일 램프를 이어주는 기다린 램프는, k5처럼 - - - -  이런 형태의 점 선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측면의 경우, 윈도의 벨트라인의 경우 뒤쪽이 올라가는 형상을 하여 조금 더 SUV의 이미지를 잘 보여줍니다.

 

또한 사이드 미러의 경우 기존은 창문에 연결되어 있는 반면, 

 

신형 스포티지는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처럼, 플래그 타임 사이드미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휠 하우스를 둘러싼 플라스틱 커버도, 원형의 이미지를 활용하였고,

 

이는 조금 부드럽고 순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뒷 좌석 도어부터 휀더까지 커다란 볼륨감을 주었고, 이는 차체가 더욱 커 보이는 효과를 보입니다.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는 어떠한 성능이 예상될까요?

엔진 같은 경우는 경쟁차종인 투싼과 유사한 엔진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1.6가 솔린 터보, 2.0 디젤 1.6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총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투싼이 내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 예정됨에 따라

 

스포티지의 경우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1.6리터 엔진과 전기모터가 합쳐 저 260마력 이상의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의 예상 가격은 어떻게 될까?

 

아마도 기존 스포티지보다는 인상되고, 현재 판매 중인 투싼과 유사한 가격대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토대로 예상해 본다면

 

1.6 가솔린의 경우는 기본트림 2400만 원대부터 시작하여 3000 초반의 가격이 될 것이고

 

2.0 디젤의 경우는 이보다 150~200만 원 비싼 2600만 원대부터 3000만 원 초반의 가격으로 결정되리라 봅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경우 현행 투싼과 유사하게 2800만 원 이상으로 가격이 책정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출시일은 언제?

현재 기아차 2021년 계획에 따르면 신형 스포티지는 4월~5월 경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개발 및 출시 과정에서 다소 밀릴 수는 있겠지만 늦어도 내년 여름엔 충분히 출시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차량의 디자인이 갈수록 발전하고, 성능이 좋아지는 만큼, 스포티지 신형 역시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구체적 출시일정이나, 디자인이 나오게 되면 누구보다 빠르게 알려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