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폭스바겐] 2021 파사트 GT 디자인, 제원, 옵션, 프로모션, 가격

by yd영돌이 2020. 12. 23.

[폭스바겐] 2021 파사트 GT 디자인, 제원, 옵션, 가격

 

안녕하세요. 차타고 이슈입니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최근 신형 파사트 GT를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러한 파사트 GT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파사트는 1973년 출시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3000만 대 이상을 판매를 올린 베스트 셀링 카로, 많은 이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역사 깊은 모델입니다.

 

국내의 경우도 2005년 5세대 파사트를 출시하여 현재까지 누적 3만 6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특히 이번 파사트 GT에는 최근 트렌드 탑게 첨단 사양을 많이 적용하였다는데요, 어떠한 것을 적용하였는지

 

또한 어떤 디자인, 옵션, 가격을 형성한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1 파사트 GT 디자인

2021 파사트 GT 편의사양, 안전사양

2021 파사트 GT 프로모션 & 가격

2021 파사트GT 연비


2021 파사트 GT 디자인

이번 파사트 GT는 차량 모델로 조진웅씨를 활용하였습니다.

 

아마도 남성스러우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조진웅 씨를 모델로 발탁하였는데요,

 

조진웅 씨의 특유의 이미지와 파사트 GT의 외관이 제법 잘 어울리네요.

전면부는 가로로 길게 뻗은 모습을 통해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헤드램프의 경우 LED헤드램프를 적용하였고, 시안성은 물론 디자인도 함께 잡았습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이어져, 확실한 존재감을 돋보이게 합니다.

측면의 경우도 가로로 길게 뻗은 캐릭터라인이 차량의 안정감을 더해주고 있는데요, 이는 폭스바겐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잘 추구하였습니다.

바퀴 휠의 경우도 다크크롬의 재질을 활용하여 스포티함을 추구하였습니다. 18인치 휠을 통해 휠 하우스가 빵빵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후면의 경우도 리어램프를 살펴보면 폭스바겐의 고유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런 폭바 느낌을 잘 살려 안정감 있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외관의 경우 전반적으로 정돈된 세련됨이라고 해야하나요, 과하지 않으면서도 촌스럽지 않게 젠틀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각을 많이 이용하여 프리미엄 세단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실내의 경우는 폭스바겐 특징 답게 투박합니다. 물론 국산차 대표인 현대기아차를 많이 봐와서 인지 화려함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폭스바겐은 독일차 고유의 투박한 모습을 항상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예전 디자인에 비해 많이 발전하였지만, 타 제조사에 비해 다소 촌스러운 모습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1 파사트 GT 편의사양, 안전사양

 

 

디지털 콕핏
10.25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이 적용되어 연비,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주행 정보를 계기 판의 그래픽을 통해 편리,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Discover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커버 프로”는 9.2인치 TFT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과 음성인식 기능을 지원해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 정보를 컴바이너 스크린에 고해상 그래픽으로 디스플레이해주어 운전자가 도로에 시선을 유지한 채로 운전에 도움을 줍니다.
(Prestige / Prestige 4Motion 적용)


3 존 클리마트로닉
3 존 클리마트로닉을 통해 바람 세기 조절, 자동 공기 재순환 기능 및 운전석, 동승석, 그리고 뒷좌석의 온도를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탑승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뒷좌석의 온도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조절하거나 뒷좌석 온도 패널을 통해 제어 가능합니다.


“Comfort”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Comfort”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 중 편안한 통화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은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터치스크린 휴대전화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무선으로 연결하여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 무선 앱커넥트 기능이 적용되어 고객 편의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Apple CarPlay, Android Auto 지원)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 카메라 및 레이더 센서를 통해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제동 보조 혹은 긴급 제동을 통해 사고 발생 가능성 혹은 사고를 경감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에어리어 뷰 카메라 (360° view camera)
에어리어 뷰는 주변의 360도 뷰를 보여주어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면, 후면, 측면, 혹은 버드아이 뷰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풀 스크린이나 분할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Prestige 4 Motion 적용)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사고위험이 높은 상황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창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닫히고 앞좌석 안전벨트가 조여집니다. 역시 안전에 중점을 둔 파사트 GT인데 요 이 부분은 마음에 듭니다.

 

트래블 어시스트
교통지체 또는 정체 시에도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스티어링 휠 위 트래블 어시스트 버튼 

원터치 만으로, 전방 카메라, 레이더 센서 및 초음파 센서를 모두 활용하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합하여 부분 자율주행을 제공합니다.


전방 추돌 경고 프런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 추돌의 위험을 감지한 경우 시스템 가능 범위 내에서 차를 제어하면서 정차시키고 상황에 따라 사고를 방지해 줍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설정한 속도 이상으로 주행하는 것을 방지하여 주고 전방 주행 차량의 속도에 맞게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고, 설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스마트한 주행 보조 시스템입니다.

 

 


2021 파사트 가격

 

2021 파사트 GT 프리미엄 : 4490만 원

 

2021 파사트 GT 프레스티지 : 4990만 원

 

2021 파사트 GT 프레스티지 4 모션 : 5390만 원

 

 

2021 파사트 GT 프로모션

 

1. 현금 구매 시 6% 할인, 파이낸셜 서비스 이용 시 8% 할인

 

2. 차량 반납 프로그램 이용 시 300만 원 할인

 

 


2021 파사트GT 연비

 

2륜 구동 : 14.9km/l

4륜 구동 : 14.0km/l

 

작지 않은 차체임에도 불구하고 디젤엔진을 사용하여서인지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출시된 2021 폭스바겐 파사트 GT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높지 않은 금액에 프로모션까지 더하게 되면 구매를 고려할 만큼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모델의 경우 여러 편의 사양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수입차는 옵션에 박하다는 생각을 덜어 주었습니다.

 

그럼, 잘 비교하셔서 현명한 구매 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