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가격

돌아온 정통 suv 쌍용 토레스, 신형 토레스 분석하기

by yd영돌이 2022. 7. 18.

돌아온 정통 suv 쌍용 토레스, 신형 토레스 분석하기

첫인상이 강렬한 쌍용 토레스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판매량이 주춤하던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차량으로 출시와 동시에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suv 명가 쌍용 자동차의 새로운 도약을 토레스가 이끌 수 있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새롭게 탄생한 쌍용 토레스 어떠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쌍용 토레스 가격은?

토레스는 1.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하였습니다. 단일 엔진으로만 판매 중인 토레스는 T5, T7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 중입니다.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트림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쉽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토레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레스 T5

27,400,000원

 

토레스 T7

30,200,000원

 

토레스 기본 모델인 t5는 27,400,000원의 가격으로 동급 경쟁 차량과 비교해도 가격경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신차임에도 적절한 가격 포지셔닝을 함으로써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T5는 기본 트림임에도 17인치 휠, 타이어가 적용돼었으며 led 헤드램프로 고급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또한, 12.3인치 내비게이션과 풀오토 에어컨이 적용되어 충분한 옵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상위 트림인 t7에는 18인치 휠, 오토 라이트 컨트롤, 하이패스, 통풍시트 등이 적용되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토레스 t5 가격표

 

토레스 t7 가격표
토레스 추가 옵션 가격표


강한 인상의 쌍용 토레스

쌍용 토레스의 사이드 미러 디자인은 세련된 모습입니다. 플래그 타입으로 시야 확보를 도와주면서도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 디자인 중 가장 큰 특장점은 전면 디자인 입니다.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강인한 인상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트로 감성 이미지의 토레스는 정통 suv 디자인으로 과거 코란도 디자인 요소도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토레스 사이즈는 동급 suv에 비해 충분한 크기로 실제 사이즈에 비하여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 후면 모습은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핵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도어 랫치는 정통 suv 스타일로 입체감을 잘 살렸습니다.

 

led 리어램프는 후면 양쪽에 위치하여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쌍용 토레스 실내 디자인도 매우 뛰어납니다. 12.3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있어 주행정보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도 각종 제어 버튼들이 터치식으로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계기판도 lcd 계기판이 적용되어 시안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는 긴급 제동 보조 기능, 후측방 경고, 후측방 충돌 보조, 후측방 접근 경고,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의 편의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주행과 관련한 편의사양으로 탑승객을 보다 안전하게 지켜주고 있는 쌍용 토레스입니다.

 

쌍용 토레스는 1.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최고 출력 170마력으로 낮은 출력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일상 주행에서는 충분한 힘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쌍용 토레스는 8개의 에어백과 고장력 강판 비율의 차체를 사용함으로써 안정성도 확보하였습니다.

토레스는 중형 suv 답게 넉넉한 적재공간도 보여주고 있어 큰 부피의 짐을 싣기에도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는 투싼, 싼타페, 스포티지 등의 모델과 경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차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가격과 높은 상품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기에 토레스는 많은 판매량을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