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벤츠] E클래스, E300 amg line 외관, 내장 실제 사진

by yd영돌이 2020. 12. 17.

[벤츠] E클래스, E300 amg line 외관, 내장 실제 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E300 중에서도 amg line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론 최근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아닌 모델일 리뷰 합니다. 다만 출고 6개월이 안된 차량이고 실내 부분은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큰 차이가 없기에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전모델의 디자인을 선호하여 E300 중고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외관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AMG LINE이라 하여도 일반 모델과 크게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부분 부분 차이점은 존재하게 되는데요.

 

첫 번째 구분점은 앞 범퍼 하단의 모양입니다. 에어덕트를 통해 좀 더 스포티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검은색이라서 크게 구분이 되지 않지만 이외 색상의 차량을 보았을 땐 이러한 범퍼 하단의 부분의 차이점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뒷면의 경우에는 E클래서 모델별로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듭니다.    E250, E300, E220d라는 엠블럼 옆 모델명을 제외하고는 크게 차이점이 없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이 휠이죠, AMG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따르는 이 휠은 AMG LINE을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도 이 AMG 휠을 보게 되면 스포츠 함을 강조하며 굉장히 멋지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실내 디자인을 보겠습니다.

 

스피커의 경우 부메스터 스피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긴역사의 브랜드는 아니지만 그래도 독일 브랜드로서 괜찮은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실제 청음 하였을 때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누가 봐도 아 스피커 정말 좋다는 소리가 나올 만큼 말이죠, 브랜드에 비해 나오는 스피커 역량은 훌륭한 것 같습니다.

 

또한 핸들의 모양은 큰 차이가 없네요, bmw의 경우 M 팩키지를 선택하면 일반 모델과 핸들 부분에서 차이점을 보여주는데 반하여, 벤츠의 경우는 모델별 핸들에 큰 차별점을 두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송풍구 쪽 트림도, 익스클루시브나 아방가르드 같은 경우 은색 스틸 모양이나, 우드 트림을 사용하였는데요, amg line의 경우 카본 재질을 사용하여 조금 더 스포츠 성을 나타낸 것이 큰 특징이자 차이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계기판과 모니터가 이어지며 커다란 화면을 제공하는것도 특징입니다. 계기판의 경우도 사진에는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만.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기존의 아날로그가 더 마음에 들지만, 요즘 추세는 디지털 계기판이 유행하는 추세이니 적응해야겠지요 ㅎ

 

또한 와이드콕핏 모니터로 12.3인치의 화면을 보여주고 있어 네비 같은 것을 볼 경우도 매우 시원시원한 모습으로 잘 보여줍니다.

 

실내의 경우도 자잘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 모델별 비슷한 구성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E클래스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에 페리된 E클래스의 경우도 실내 부분에는 큰 차이가 없기에, 위 실내 사진을 보며 참고하셔도 무방하실 듯합니다.

 


자, 이처럼 오늘은 E클래스 amg line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비록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출시되어 현재 모델은 얼마 전 구형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의 경우 이전 모델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당분간  위 e클래스의 인기는 지속되리라 봅니다. 

 

그럼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아래 가격표를 참조하시고요,

 

 

2020/12/01 - [차 타고/자동차 리뷰] - [벤츠] 2021 신형 E클래스 디자인, 옵션, 가격 등 총 정리(E220d, E250, E300, E350)

 

[벤츠] 2021 신형 E클래스 디자인, 옵션, 가격 등 총 정리(E220d, E250, E300, E350)

[벤츠] 2021 신형 E클래스 디자인, 옵션, 가격, 가격표 총 정리(E220d, E250, E300, E350) 안녕하세요. 차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차타고 이슈입니다. 오늘 알아볼 차량은 최근 모델 변경을 통해 새

yeongdori.co.kr

2020/07/11 - [차타고/자동차 가격] - 제네시스 2020 g80 가격, 가격표

 

제네시스 2020 g80 가격, 가격표

최근 풀체인지를 거치며 새롭게 출시된 g80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 gv80 부터 현대차에서는 새로운 가격표 방식을 선보였는데요 기존에는 각각의 엔진이나 트림별에

yeongdori.co.kr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