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기아 레이 EV 전기차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2023

by yd영돌이 2023. 10. 12.

기아 레이 EV 전기차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2023

기아 레이 전기차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아 레이 EV 모델은 저렴한 가격의 전기차로 출시되어, 가성비 모델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차 전기차 레이 EV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 EV 가격

레이 EV 전기차는 라이트와 에어 두 가지 트림으로 구분되어 판매 중입니다. 레이 EV 전기차 기본 가격은 27,750,000원입니다. 보조금 적용 전 가격으로 실제 구매 가격은 낮아집니다.

 

레이 EV 라이트 트림 가격은 27,750,000원입니다. 레이 EV 에어 가격은 29,550,000원입니다.

 

 

레이 EV 라이트 트림은 다양한 옵션이 적용됩니다. 35.2kwh 리튬인산철 배터리, 회생제동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6 에어백이 적용되어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후방 주차 거리 경고 시스템과 경사로 밀림방지 자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개별 공기압 경보 시스템도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8인치 내비게이션과 후방 모니터, 오토 라이트 컨트롤, 버튼시동 스마트키 기능도 탑재되어 편의성을 높입니다.

레이 EV 에어는 라이트 모델에 비하여 200만원 가량 비쌉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과 차선 이탈방지 보조 기능이 장착됩니다. 또한, 14인치 휠과 인조 가죽 시트와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도 추가로 장착됩니다.

 

레이 EV 밴

레이 EV 전기차는 밴 모델도 출시하였습니다. 래이 밴 EV 전기차는 1인승과 2인승 모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레이 EV 밴 2인승 모델은 27,450,000원입니다. 레이 EV 밴 1인승 모델은 27,35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승용모델에 비하여 30만원 저렴하게 가격이 책정되어 판매 중인 레이 EV 밴입니다.


레이 EV 주행거리

레이 EV 주행거리는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사였습니다. 과연 소형 전기차는 얼마나 될 것인가? 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레이 전기차 EV 주행거리는 1회 충전 기준 205km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전기차 주행거리가 400km가 넘는것에 비하면 레이 전기차 주행거리는 짧은 편입니다.

 

다만, 레이 Ev 전기차는 고속이나 장거리가 아닌 시내 주행 위주기에 용도에 맞는 주행 가능거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레이 EV 전기차는 전기 모터 힘이 64.2kw입니다. 레이 ev 최대 토크는 147Nm입니다.

 

레이 EV 전기차 충전 시간은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80%까지 40분 소요됩니다.

레이 EV 전기차는 차량 가격에 비해 주행거리가 넉넉한 편입니다. 애초 레이 EV 전기차 용도는 시내 주행 위주기에 단거리 주행이 위주인 운전자들에게는 만족할만한 수준의 출력과 주행거리르 보여줍니다.

다만, 장거리 위주 운전자들에게는 레이 EV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이 EV 전기차 보조금

 

레이 EV 전기차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이 EV 전기차 취득세는 0원입니다. 140만원 한도로 친환경차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가 레이 ev를 구매할 경우 사업자 부가세 환급이 가능합니다.

레이 ev는 취득세가 없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레이 전기차 보조금은 국고보조금이 512만 원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국고보조금과 지방보조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레이 전기차는 지방 보조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레이 전기차 지방 보조금은 지역에 따라 상이합니다. 서울 기준으로 135만 원의 추가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서울 기준 레이 전기차 보조금은 512만 원에 135만 원이 더해져 647만 원의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기준 레이 EV 전기차 실제 구매 가격은 2000만 원 초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레이 휘발유 차량 기준 약 500만 원가량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레이 ev는 전기차이기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습니다. 전기차 만의 장점과 단점이 분명히 존재하기에 잘 비교하시어 원하는 경차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모닝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기존 모닝 가격은?

 

모닝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기존 모닝 가격은?

모닝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기존 모닝 가격은? 기아 모닝 디자인이 드디어 변경됩니다. 새로운 모닝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으며,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곧 출시됩니다. 기존 모닝 판매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