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현대] 2021 미니버스 쏠라티, 디자인, 옵션, 가격, 가격표 정리

by yd영돌이 2020. 12. 18.

[현대] 2021 미니버스 쏠라티, 디자인, 옵션, 가격, 가격표 정리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미니버스인 쏠라티를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15인승의 차량으로, 학원이나 종교단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업체나 회사에서도 다수의 인원을 수송하며 쏠라티의 능력은 빛을 발하고 있죠,

 

그럼 이러한 쏠라티는 어떠한 매력을 지니고 어떠한 옵션에 가격을 지니는지 본격적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디자인

성능

가격


디자인

 

쏠라티의 경우는 스타랙스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뒷 좌석 도어의 경우 슬라이딩 도어로 승객들이 타고 내리기에 굉장히 수월하게 되어있고요, 또한 발판도 제공되어 높은 위치에서도 큰 무리 없이 하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차량의 높이가 굉장히 높아 뒷자석에서 서서 이동할 수 있을 만큼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면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승용 타입의 LED 주간 주행 등의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에 브라이트 크롬 스퍼터링 휠을 적용하여 트렌디한 세미 보닛 타입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이는 안정감을 추구하면서 세련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젝션 헤드램프 & LED DRL(럭셔리 기본)를 통하여 시야성과 야간 디자인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디럭스 기본)을 통하여 기존의 크롬보다는 좀 더 차분한 느낌을 주고 있죠,


사이드 밴드 스트라이프 (럭셔리 기본)는 차량이 조금더 길어 보이고 승합차를 조금이나마 둔하지 않고 날렵해 보이도록 합니다.


20인치 브라이트 크롬 스퍼터링 휠 (럭셔리 기본)은 큰 차체에 20인치 휠을 사용하여 잘 어울리고 하체가 튼튼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블랙라인 리어 콤비램프 (제동등, 후미등)경우 세로로 길게 뻗은 모양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차체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실내 공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장신의 운전자도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넓은 운전석 공간과 시계성을 확보하였으며, 시인성 및 조작성은 물론 수납성까지 고려한 센터패시아를 적용하였고 다양한 버튼류를 조작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직관적으로 배치 및 배열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아무래도 승합 모델이다 보니 실내 센터페시아의 경우 멋보다는 실용성에 좀 더 초점을 둔 것 같습니다. 직관적으로 기능별 스위치가 눈에 잘 띄고 조작하기 편리하기 때문이죠.

열선 가죽 스티어링휠, 칼라 멀티 디스플레이, 정전식 터치 디스플레이 AVN 등 편의성을 통해 진보된 미니버스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는 승합이라고 해서 최소의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장시간 운전자를 위한 편의사양이 제공되어 정말 효과적인 옵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트렁크의 경우 광활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장비가 많이 필요한 레저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편리할 것 같습니다.

 

또한 골프백의 경우도 가로가 아닌 세로로 세워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는 여러 단체나 모임에서 단체 활동을 갈 경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쏠라티는 15인승이라 하여도 좌석의 여유공간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통로의 경우도 항시 확보가 되기에 뒷좌석의 답답함은 조금 줄 것이고  차량 내 이동시 서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탑승객의 쾌적함을 보장하여 줍니다.

 

 

승객의 다양한 활동에 자유로움을 제공하는 넉넉하고 편안한 실내공간에 볼륨감 있는 고급 시트와 첨단 공조시스템은 즐거운 여행을 위한 쾌적한 실내환경을 구현합니다.


 

이어서 쏠라티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FCA :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럭셔리 선택)
전방 레이더 신호와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의 전방 감지 카메라 신호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행차량의 위험한 급제동 상황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차량을 비상 제동시켜 줍니다. 긴급 상황에서 차량과 운전자의 피해를 최소화시켜주는 최첨단 안전장비입니다

차선이탈 경고(LDWS) 카메라 (럭셔리 선택)는 전방에 위치한 카메라 센서가 차량 차선이탈 여부를 판단하여
멀티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 및 경보음을 작동합니다.

 

차체 자세 제어장치 (VDC : Vehicle Dynamic Control)의 경우는 주행 중 차량의 미끄러짐 또는 전복 경향을 감지하여
브레이크 조작 없이도 엔진출력 및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부주의를 도와주어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언덕길 발진 보조장치 (HAC : Hill-Start Assist Control)를 적용하여 언덕길 출발 시 차량 밀림 방지로 출발이 용이하도록 일정 제동력을 유지해줍니다

 

엔진의 경우 170마력 엔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8단 자동변속기의 고효율 저연비로 큰 차체에 비하여 최적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연비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만, 활용도를 생각하면 크게 나쁘지 않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고장력강 풀 모노코크 바디의 차체 강성과 에어백 시스템은 탑승객의 안전을 지켜드리며,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후방카메라, 도어 열림 경고등의 안전 사양은 위험한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해 드립니다.

 

4륜 디스크 브레이크는 10인치 유압 브레이크 부스터를 통해 최고의 제동 성능을 구현합니다.


또한 브레이크 패드 마모 인디케이터 (디럭스 기본)는 브레이크 디스크 패드의 교체시기를 알려주어 안전하고 정비가 편리합니다.

주차 보조 시스템이나, 전방/후방 감지센서 및 카메라는 큰 차량을 주차시주차 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차체가 크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 주행이나 주차 시 어려움이 많을 것이지만, 이러한 기능은 수월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어서 구매에서 가장 중요한 현대 쏠라티의 가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트림은 스탠다드, 디럭스, 럭셔리로 3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그럼 가장 기본인 스탠더드 트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스탠더드 15인승

 61,730,000원

 
파워트레인  : 170마력 43 토크 A2.5 엔진, 8단 자동변속기


운전석 시트 : 10 WAY 운전석 시트(그레이 투톤, 열선 적용)


휠&타이어 :  235/65R16C 타이어 & 알루미늄 휠


외관 :  안개등, MFR헤드램프, 중문 전동 스텝


내장 :  승객석 선반, 독서등, 플로어 매트, 하드보드 재질 사이드 트림,  실내 형광등, 스티어링 컬컴 틸트 & 텔레스코픽, 러버매트,  글로브 박스, 자동환풍기, 리어 스탑 램프, 운전석 LED조명,  헤드레스트 일체형 승객 시트, A필러 손잡이(운전석/동반석)


편의 :  2.6인치 DOT LCD 클러스터, M450오디오,  열선 전동식 아웃 사이드 미러,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RPAS),  특장 AUX전원, 레인센서, 운전석/승객석 에어컨, 리모컨 키(2개),  연료 연소식 무시동 히터(프리히터)


안전 :  4 휠 디스크 브레이크, VDC(차체 자세 제어장치), 속도제한
 장치(110km), 운전석 에어백, 동반석 에어백, 비상용 해머(4개)


디럭스 15인승

 63,520,000

 

[스탠더드 기본 사양 외]


운전석 시트 : 10 WAY 운전석 시트(블루 투톤, 열선, 코일 서스펜션 적용)


외관 :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플러쉬/스위블 글라스,  와이퍼 열선, 벌브 주간 전조등
내장 :  인조가죽 재질 사이드 트림, 휴대용 재떨이+시가라이터


편의 :  고급 실내 LED 등, ECO 드라이브 램프, 이모빌라이저,  E800오디오, 오토라이팅, 하이패스 룸미러,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 디지털 타코그라프(wifi)


안전 :  전자식 디스크 패드 인디케이터, 오토 크루즈,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 15인승 디럭스 사양 디지털 타코그라프(wifi) 미적용
※ 16인승 디럭스 사양 사이드 플러쉬 글라스 미적용 (법규사항)

 


럭셔리 15인승 

64,990,000원

 

[디럭스 기본 사양 외]


휠&타이어 : 245/45R20C 타이어 & 브라이트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 휠

 

외관 :  프로젝션 헤드램프(다크 크롬 베젤), LED 주간 주행 등,  블랙라인 리어 콤비램프, 밴드 수프 라이프


내장 :  4.2인치 칼라 TFT LCD 클러스터


편의 :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여기까지 쏠라티에 대하여 디자인부터 성능, 가격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비록 가격의 경우 6천만 원대로 적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차량의 용도는 다인승 차량으로 탑승객을 수송하는데 목적이 있으므로 가격적으로 타 승용차량과 직접적인 비교는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존 미니버스와 스타렉스 사이에는 적합한 모델이 없었지만, 이 솔라티를 출시함으로써 이러한 공백을 매우게 되었고,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이 넓어지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잘 비교하셔서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2020/11/08 - [차타고/자동차 가격] -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밴 (3인승 밴, 5인승 밴) 가격, 옵션, 가격표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밴 (3인승 밴, 5인승 밴) 가격, 옵션, 가격표

안녕하세요 차타고 이슈 영돌이 입니다. 바로 이전 글에서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의 가격 및 옵션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보던 중 11,12인승의 승합차로도 내용이 너무 많아  3인승, 5인승 밴

yeongdori.co.kr

2020/11/08 - [차타고/자동차 가격] -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가격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가격

안녕하세요 차타고 영돌이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대표 승합차 그랜드 스타렉스의 가격 및 옵션 사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흔히들 봉고차라고 말하죠 다인승의 승합차로 11인승으로 많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