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성능, 디자인(2021)

by yd영돌이 2021. 2. 28.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성능, 디자인

 

안녕하세요. 차 타고 이슈입니다.

 

오늘은 최근 안전의 대명사로 떠오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볼보의 대표 SUV XC 60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볼보 자동차 코리아는 27일, 세련미와 모던한 디자인 감각이 더해진 XC60 B6의 판매 가격을 440만 원 낮추며 시장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도심형 SUV를 지향하며 작년 한 해 국내에서 2539대가 팔리는 볼보 XC60입니다.

 

볼보 전체 판매량의 19.8% 판매량을 차지하며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판매 중인 XC60은 8년 만에 풀체인지 된 2세대 모델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며, 높은 성능과 효율성, 친환경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특징을 보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며 가솔린 XC60보다는 높은 연비를 보여주며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스웨덴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누구나 만족할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말입니다.

후면의 경우는 L자형 헤드램프가 특징입니다. 

 

큰 L자형 헤드램프는 세로로 긴 부분으로 차량이 좀 더 높아 보이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고요,

 

가로로 긴 부분은 안정감 있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또한 후면은 일체형 디퓨저 립을 사용하여 포인트로 적용하였습니다.

 

2021 볼보 XC60의 디자인의 경우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보다는 잘 정제된 단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는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며,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의 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차량의 경우 과격한 디자인으로 공격적인 해드램프, 그릴을 통하여 과한 인상을 주고 있는데요.

 

볼보의 경우 전반적으로 차부 한 디자인에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오히려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해드램프의 경우는 볼보의 시그니처 라인이 돋보입니다.

 

흔히, 토르의 망치라고 불리는 가로 T자형 헤드램프는 가로로 넓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면 프런트 립이 일체형으로 적용되어서 SUV임에도 둔한 모습보다는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 볼보 XC 60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12.3인치의 계기판으로 큰 화면을 통하 차량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앙의 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터치를 통하여 조작 가능하게 합니다.

 

실내의 특이점은 에어밴드입니다.

 

보통 송풍구의 경우 작거나 가로로 긴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볼보 XC60은 이에 반하여 세로로 길고 큰 에어밴드 모습이 큰 특징입니다. 

 

좌석의 경우도 여유로운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시트의 경우 특이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볼보는 착좌감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브랜드가 이러한 이유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볼보의 경우 현재 계약을 하더라도 출고까지 수개월이 걸리는 만큼 많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고가의 경우도 다소 높은 편을 보여주며, 높은 잔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는 2.0리터 가솔린 터보와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었습니다.

 

최근 친환경차들의 인기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맞게, 

 

볼보에서도 주력 SUV 차종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며 인기에 한층 더 가세하고 있습니다.

 

볼보 XC 60의 가격은 7100만 원부터 8320만 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두 가지 트림으로 다른 프리미엄 독일 차량과 가격을 견줄 만큼 적지 않은 가격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예약과 긴 대기 기간이 걸릴 만큼 마니아층이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볼보 XC60 B6 엔진의 최구 출력은 300마력,

 

최대 토크는 42.8 kgm입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도달 시간은 불과 6.2초입니다.

 

큰 차체에 불구하고 나름 괜찮은 출력과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볼보 XC60에는 최 군 사회적 트렌드가 반영되었는데요.

 

실내로 유입되는 초미세먼지를 정화하고 미세먼지 농도를 감지하여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PM 2.5 센서, 미립자 필터로 설계된 시스템으로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공기의 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편의 사양으로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나파 소가죽 등을 적용하여 차별점을 부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오늘은 2021 볼보 XC60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대요,

 

전반적인 가격은 7000만 원부터 8000만 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며,

 

뛰어난 상품 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볼보의 경우 실 구매자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고,

 

최근 연예인 박지윤 부부의 교통사고를 통해서 안정성이 한층 더 부각된 만큼 이러한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보입니다.

 

다만, 다소 높은 가격으로 독일 3사의 중형 SUV 차량들이 비교될 만큼, 만만치 않은 경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잘 비교하셔서 현명한 구매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감사합니다.

 

2021/01/05 - [차타고/자동차 리뷰] - [BMW] 신형 5시리즈 제원, 성능, 가격(2021)

 

[BMW] 신형 5시리즈 제원, 성능, 가격(2021)

[BMW] 신형 5시리즈 제원, 성능, 가격(2021) 안녕하세요. 차타고이슈입니다. 지난 글부터 bmw5 시리즈에 대하여 모든 것을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가격, 성능, 제원 등을 알려드리며 신

yeongdori.co.kr

 

2021/02/24 - [차타고/자동차 리뷰] - [현대] 아이오닉 5 공개, 아이오닉5 전기차 보조금

 

[현대] 아이오닉 5 공개, 아이오닉5 전기차 보조금

[현대] 아이오닉 5 공개, 아이오닉 5 전기차 보조금 안녕하세요. 차타고 이슈입니다. 드디어 현대자동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모델인 아이오닉 5가 출시되었습니다. 현대는 아이오닉 5를 온라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