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현대] 2021 전기차 신차, 현대차 '아이오닉 5'

by yd영돌이 2020. 12. 22.

[현대] 2021 전기차 신차, 현대차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에서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모델이 따로 브랜드화시킨 것처럼, 전기차 아이오닉도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출시한다는 것이죠.

이러한 아이오닉 브랜드를 출시하고, 첫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모델명을 아이오닉 5로 출시한다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아이오닉 5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현대 아이오닉 5 예상 디자인

현대 아이오닉 5 예상 성능


현대 아이오닉 5 예상 디자인

 

아이오닉5는 2021 현대 새로운 전기차 출시를 앞두고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공개한 스파이샷에는 위장막 처리되었고, 이중 헤드램프, 테일램프를 노출 시키며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을 살펴보면 헤드램프는 슬림하고 가로로 길게 뻗은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고요, 아이오닉만의 특징적인 이미지를 이 부분으로 가져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개된 모델은 세단 형태의 모습보다, 해치백 스타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추후에는 추가 모델을 통해 테슬라 모델3처럼 세단 스타일의 디자인을 보이는 모델도 추가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축간 거리가 비교적 짧게 보입니다. 이는 전기차 배터리 용량을 늘려 주행거리를 늘이기 위한 해결책을 위해 배터리 저장 공간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휠 같은 경우도 굉장히 독특한 스타일의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게 양산형 차에 적용될까 싶을 정도인데요, 테스트카에 적용하여 주행하는 것 보니, 저 모습 그대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초창기 컨셉트 카 후면으로 보입니다. 스파이샷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가로로 길게 뻗은 새로운 대자인을 보여주었고 양산형 차에도 이와 유사한 모습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공간 역시도 테슬라 모델처럼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래지향적인 차의 모습을 실내에서도 강조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현대차 초창기 모델인 포니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눈에 익지 않은 새로운 모습의 디자인으로 과감한 시도라고 보입니다.

 

하지만 새롭게 변해가는 디자인 추세에 이러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적절한 선택이고,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5 예상 성능

 

아이오닉 5는 현대차에서 새로 개발한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이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전기차에 사용될 전용 플랫폼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아이오닉 브랜드는 이러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라인업을 확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국내 출시의 계획은 2021년쯤이라 알려진 것 이외에는 구체적인 일정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제원이 아닌 현재까지 공개된 제원이나 사양을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의 경우 전륜과 후륜에 모터가 각각 탑재된 듀얼 모터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최고 출력은 313마력(230kw)을 보여주고 있고요. 제로백의 경우 5.1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72 kwh 배터리 기준 550km라고 하는데요. 이는 현재 나온 코나나 니로 전기차에 비해 다소 늘어난 주행거리로 점차 전기차의 대중화 시대에 늘어난 주행거리는 큰 인기를 끌 수 있는 대박 아이템이라고 보입니다.

 

또한 아이오닉 5 충전시간의 경우 현대차 전용 350kw급 초고속 충전기를 이용 시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18분이 소요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충전 속도는 전기차를 타는 분들에게는 엄청난 혁명에 가깝다고 보입니다. 주행기 급하게 전기가 필요한 경우 예전처럼 오랜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주행하기 충분한 용량까지 금시에 충전되기 때문이죠.

 

실제로 이러한 충전시간이 소요되게끔 출시된다면 정말 많은 이들이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아이오닉 5는 차량 외부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tv나 에어컨, 전자기기 이용에 충분할 만큼의 전기를 공급한다고 하는데, 이는 특히 캠핑족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캠핑을 하다 보면 실외에서 전기가 필요한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로 예상되는 아이오닉 5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이오닉 5의 경우 보조금을 받게 되면 4000만 원 전 후의 가격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행 코나나 기아의 전기차에 비하면 다소 오를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늘어난 주행거리, 단축된 충전시간, 기타 첨단 사양이 포함된다고 생각하니 이러한 가격에 이러한 모델은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저 역시도 내년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고 아이오닉 5도 구매를 고려하는 차종 중 하나인 만큼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끌 괜찮은 모델로 보입니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구체적 이미지나, 제원 등은 조만간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소식이나, 공식 출시가 있으면 빠르게 여러분께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0/12/20 - [차 타고/자동차 관리] -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취등록세, 취득세 감면, 혜택 정보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취등록세, 취득세 감면, 혜택 정보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취등록세, 취득세 감면 혜택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전기차를 구매 시 취등록세, 취득세가 얼마나 나올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친환경에너지의 중요성

yeongdor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