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타고/자동차 리뷰

k3 풀체인지 공개 모델명 k4 변경?

by yd영돌이 2024. 3. 26.

k3 풀체인지 공개 모델명 k4 변경?

 

 

6년 만에 k3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k3는 k4 모델명을 선보이며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최신 기아 디자인이 적용되어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변경되었습니다.

 

신형  k3, k4의 디자인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대로 출시된다면 경쟁 모델인 아반떼와 비교하여도 뒤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형 k3 풀체인지 어떠한 모습으로 출시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3 풀체인지

 

 

k3 풀체인지는 k5와 유사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쿠페형 세단으로 패스트백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아 세단 패밀리 룩을 잘 따르고 있으며, 기아 고유의 젊은 디자인이 잘 묻어납니다.

 

 

k3 풀체인지는 소형 세단이지만 디자인을 보면 차급을 넘어서는 만큼 멋스럽게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k5와 유사한 램프 디자인으로 'ㄱ'자 모양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가 특징입니다.

 

기존 k3의 디자인 경쟁력이 다소 뒤처진 것을 감안한다면, 신형 k3는 그 이상의 활약을 펼칠 것이 예상됩니다.

 

 

 

k3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유행하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계기판과 모니터가 이어져있어 넓은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k3 풀체인지 핸들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 적용됩니다. 기아 로고가 핸들 우측에 삽입되며 새로운 형태의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핸들은 다소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전망되며, 실제 출시까지 지켜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소형 세단 차량 답게 간결하면서도 스포티하게 잘 디자인된 k3 실내 디자인입니다.

 

k4 네이밍 변경?

 

기아 k4는 해외에서 판매되는 기아 '시드'를 대체하게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k3로 판매되고 있어 사실상 k3 풀체인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k3 모델명이 k4로 변경되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바가 없습니다.

 

k8과 k5가 존재하기에 k3의 모델명이 k4로 바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k4로 변경되게 되면 k5 판매량에 영향을 줄 수 있기에 바뀌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k5가 우선 k6로 바뀌고 난 이후 k4의 모델명 변경을 고민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k3 풀체인지 후속은 다가오는 오토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 이미지가 공개되기에 구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k3 풀체인지 국내 출시는 올해 이뤄질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도 함께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4 아반떼 하이브리드 깡통 가격 옵션 사양은?

 

2024 아반떼 하이브리드 깡통 가격 옵션 사양은?

2024 아반떼 하이브리드 깡통 가격 옵션 사양은?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점차 증가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서 국산 대표 세단 아반떼 하이브리드도 많은 관심을

yeongdori.co.kr

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 인하 새롭게 출시

 

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 인하 새롭게 출시

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 인하 새롭게 출시 2024년형 xm3 하이브리드가 출시되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실제 연비가 더 잘 나오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급 하이브리드 suv 차량과 비교하

yeongdori.co.kr

 

댓글